패션뉴스 | 2013-03-27 |
인비스타 “우리가 혁신의 기준”
「라이크라」비교 테스트로 우월성 입증
「라이크라」를 전개하고 있는 인비스타가 섬유 산업 및 의류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는 기준을 제시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인비스타와 민간 리서치 기관 ‘프로그레시브 스포츠 테크놀러지’가 실시한 조사 결과, 「라이크라 스포츠」 소재의 기능성 비교 테스트는 실효성이 충분한 것으로 밝혀졌다.
프로그레시브社는 스포츠 제품 개발 및 테스트 분야에서 세계적 인지도를 지닌 회사로 유지, 압박수준, 편안함과 전반적인 소비자 선호를 중심으로 「라이크라 스포츠」 소재의 포트폴리오를 평가했다.
「라이크라 스포츠」의 포트폴리오는 성능 기준에 맞게 압박과 보정이라는 더욱 특수한 조건을 고려, 「라이크라 스포츠」 와 「라이크라 스포츠 에너지」「라이크라 스포츠 뷰티」 등 차별화된 세 라인으로 구성됐다.
「라이크라 스포츠」는 원단이 원래 특성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양방향 스트레치로 활동의 자유로움과 편안한 피팅감을 제공하며, 특히 천연 섬유를 사용한 원단도 성능 기준을 통과하면 「라이크라 스포츠」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라이크라 스포츠 에너지」는 격렬하고 에너지가 필요한 스포츠 활동에 적당한 컴프레션 원단을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컴프레션 파워와 활동의 자유로움, 탁월한 편안함 사이의 균형을 유지한다.
「라이크라 스포츠 뷰티」는 보정 기능과 함께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스포츠 의류를 위해 개발된 소재. 이 제품은 원단의 보정 효과를 개선하면서 스포츠 활동 시 필수적인 활동의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지속시켜준다.
한편, 인비스타 코리아는 새로운 소재 런칭 후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원단업체와 협업을 통해 원단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폴리에스터, 나일론 등 합성섬유뿐만 아니라 면과 같은 천연소재에 「라이크라」를 적용한 환편 및 경편 원단 개발에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최원일 부장은 “해외에서 푸마 휠라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라이크라 스포츠 에너지」와 「라이크라 스포츠 뷰티」를 사용한 휘트니스 웨어를 출시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는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박석일>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