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3-03-08 |
아이올리「매긴나잇브리지」바꾼다
컨셉, 가격 등 재조정…「매긴」브랜드명 변경
아이올리(대표 최윤준)가 전새하는 여성 영캐릭터캐주얼 「매긴나잇브리지」를 「매긴」으로 교체하고 한국형 SPA 브랜드로 큰폭의 변화를 단행한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매긴나잇브리지」는 한국 패션 소비시장이 대중화, 합리화 추세가 확산되고 있다는 판단하에 아이올리의 글로벌 소싱력을 활용한 한국형 SPA 브랜드로 유통과 컨셉을 전환해, 올 봄시즌부터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기로 한 것.
이미 지난해부터 디자인실을 대폭 축소하고 벤더 중심의 아웃소싱과 MD력을 한층 보강해 대중적인 볼륨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조직개편 및 리뉴얼 작업을 진행해왔다.
아이올리는 한국형 SPA 브랜드로 정착한「플라스틱아일랜드」와 다르게 가격은 합리적으로 가져가지만 품질가치와 컨셉 및 캐릭터를 강조한 새로운 형태의 컨셉형 SPA 브랜드로 육성해간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매긴」은 이번 방향수정으로 과거에 비해 한층 젊고 여성스러운 컨셉으로 거듭날 예정이며 가격도 대폭 하향조정된다. 런칭과 동시에 독특한 셀렉트샵 컨셉으로 주목을 받은 「매긴」은 앞으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등 독창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중지향적인 컨셉형 브랜드로 또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