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일 | 2023-03-20 |
송가인, 이상봉 선생님과 한컷...예술작품 같은 아트웍 턱시도룩
'트롯 여신' 송가인이 서울패션위크 마지막날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과 다정샷을 연출하며 시선을 강탈했다.
송가인은 19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울패션위크 마지막날, 이상봉 디자이너 선생님 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2023 F/W 서울패션위크 마지막날인 지난 1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에서 디자이너 이상봉(LIESANGBONG)은 패션과 예술을 넘나드는 2023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상봉의 이번 컬렉션은 상징주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예술 작품 고유의 에로티시즘과 강렬한 색채를 바탕으로 이상봉 디자이너의 꾸띄르적인 테크닉과 패턴이 결합된 예술가적 장인 정신의 진수를 보여주며 K-패션의 위상을 드높였다.
클림트의 대표 작품 ‘키스’를 모티브로 직접적인 묘사뿐 아니라 이상봉 디자이너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해 변형을 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같은 스타일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 = 이상봉 2023 F/W 서울패션위크 컬렉션
이상봉은 벨베데르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클림트의 대표작 ‘키스’의 NFT와 결합하여 온·오프라인에서 테크와 패션의 새로운 만남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송가인은 유니크한 아트웍 프린트의 V넥 원피스에 블랙 터시도 재킷을 매치한 페미닌한 패션위크룩으로 자리를 빛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