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2023-03-06 |
[리뷰] 우아한 승마룩, 2023 F/W 스텔라 맥카트니 컬렉션
영국의 대표적인 지속가능 디자이너 스텔라 맥카트니가 말에 대한 애정이 담긴 2023 F/W 컬렉션으로 지속가능과 동물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2023 F/W 파리 패션위크 7일째인 지난 3월 5일(현지시간), 영국의 대표적인 지속가능 디자이너 스텔라 맥카트니(Stella McCartney)가 말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 2023 F/W 컬렉션으로 지속가능과 동물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프랑스의 가장 오래된 승마학교에서 선보인 스텔라 맥카트의 이번 컬렉션은 말과 관련된 프린트와 고삐를 연상시키는 체인 컷아웃, 카우보이룩 등 승마 세계에 대한 기억과 경험, 애정이 듬뿍 담긴 승마 컬렉션으로 말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더블 브레스트 블레이저, 클래식한 조끼, 와이드 레그 팬츠, 사이드 슬릿 미디 스커트, 타탄 및 핀스트라이프 코트, 케이프 스웨터, 스카프, 자카드 코트, 럭비 폴로 셔츠 등이 대표적이다.
또 과장된 숄더의 크롭트 재킷과 느슨한 팬츠 및 맥시 스커트의 조합은 카우보이룩을 연상시켰으며 승마용 헬멧 모자는 야구 모자의 우아한 버전으로 변주했다.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등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패션 확대를 실천하고 있는 스텔라 맥카트니는 모피, 깃털, 가죽 대신에 이번 컬렉션에서도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87% 사용했다.
↑사진 = 스텔라 맥카트니 2023 F/W 컬렉션 피날레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고 자란 스텔라 맥카트니는 1995년 세인트 마틴을 졸업했으며 1997년 '끌로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거쳐 2001년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를 런칭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