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3-02-21 |
더네이쳐홀딩스, 스케이트 보더에서 온 영감! 신규 브랜드 '마크곤잘레스' 런칭
전설적인 스케이트 보더 마크 곤잘레스의 아트웍 활용 컬렉션 순차적 유통망 전개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신규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크곤잘레스」를 런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2월 13일 무신사에서의 성공적인 온라인 런칭에 이어 3월 1일 자사 온라인몰에 마크곤잘레스를 오픈하며, 올 하반기부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도 확장할 방침이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해 마크 곤잘레스의 성명과 로고타입, 엔젤 로고(새 모양의 도형) 및 아트웍 등을 포함한 지식재산권(IP)의 사용에 대해 아시아 지역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브랜드의 아트 디렉터이자 전설적인 스케이트 보더인 마크 곤잘레스(Mark Gonzales)는 세계적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미국의 유명 스트릿 브랜드 ‘슈프림’과 20년 이상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크곤잘레스’는 경계 없는 자유로움(Freedom Without Boundary)이라는 아트 디렉터 마크 곤잘레스의 철학을 디자인에 담아 어디서나 베이직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번 시즌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활용 가능한 에센셜, 스포티, 컬렉션 등 총 3가지 라인을 선보인다.
마크 곤잘레스의 아이코닉한 사인 로고와 엔젤 로고가 돋보이는 후드, 맨투맨 등의 에센셜 라인과 더불어 마크 곤잘레스 특유의 감각적인 레터링과 자유분방하고 장난기 넘치는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기존에 국내 타사가 서브라이선스로 전개해 온 ‘마크곤잘레스’ 오리지널 라이선스 사업은 2021년 12월 31일자로 계약 종료됐다.
마크 곤잘레스의 지식재산권을 관리하는 미국 툴루마이즈㈜는 국내 특허심판원에 마크 곤잘레스의 서명 및 엔젤(Angel) 도형 상표 등록 무효심판을 청구해 작년 6월과 9월에 모두 승소 판결을 받은 바 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