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3-02-15 |
감성코퍼레이션, 2022년 역대 최대 실적! 매출액 1,175억원 기록
스노우피크 어패럴과 모바일 사업 성장 힘입어… 매출액 140% 영업이익 1,310% 증가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전개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대표 김호선)이 2022년도 잠정실적을 14일 공시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2022년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영업이익이 1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310% 급증했으며, 매출액은 1,175억원으로 같은 기간 14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회사 설립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이다.
감성코퍼레이션의 지난해 의류 부문 ‘스노우피크 어패럴’과 모바일 사업 부문 모두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의류 부문 매출액은 971억원으로 전년 대비 171% 성장했다. 모바일 사업 부문의 지난해 매출액은 204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엑티몬’ 브랜드의 매출처 다변화 및 제품 라인업 강화 이후 신상품 판매호조에 따른 실적 성장세를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기조에 따른 야외 활동 증가와 더불어 기존 업체 대비 차별화된 스타일과 감성적인 색감 등으로 인해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판매량이 급증했다"라며, "MZ세대에게 인기를 끌면서 매장당 매출액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여성, 키즈 라인업 강화 및 고급화 라인업을 추가해 다변화할 예정”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오프라인 매장은 지난해 40개 이상 늘어나 현재는 131개이며, 올해에도 다수의 매장을 확장할 예정이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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