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22-10-20 |
자주, 티안나는 속옷 노라인 언더웨어 인기 올해 100억 매출 돌파
전년대비 60% 증가…브래지어, 팬티, 캐미솔 등 30여 제품 표징 기법으로 제작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운동복과 함께 입을 수 있는 언더웨어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올해 노라인 언더웨어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0% 증가하며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노라인 언더웨어는 매년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는 자주의 대표 히트 제품이다.
브래지어, 팬티, 캐미솔 등 30여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는데 일반적인 바느질 봉제 방식 대신 원단과 원단 사이를 접착하는 퓨징 기법으로 제작해 겉옷에 속옷 자국이 드러나지 않는다.
2018년 가을 처음 출시된 노라인 언더웨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트렌드가 생겨나면서 지난해부터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인스타그램에 오운완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은 300만개가 넘는다.
골프복, 러닝복, 요가복, 레깅스 등 운동복이 주로 몸에 붙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브래지어나 팬티 자국이 남지 않는 속옷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이에 따라 2018년 4억원에 불과했던 노라인 언더웨어는 올해 판매량이 45만장을 넘어섰고 매출은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와이어 없는 브라, 여성용 사각팬티 등 몸을 옥죄지 않는 속옷도 함께 인기를 끌면서 연간 속옷 매출만 300억원이 넘을 정도다.
자주는 속옷이 큰 인기를 끌자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재생 섬유인 모달 120수 제품과 전세계 면 생산량의 1%밖에 되지 않는 고급 소재인 100수 수피마 코튼 원단을 사용한 언더웨어가 대표 제품이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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