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22-03-29

까스텔바작, 매장 효율화 적중! 1분기 매장 월평균 매출 전년비 34% 증가

상위 10% 매장은 44% 신장…청담사거리 플래그십 오픈, 블랙클로버 사업권 강화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1분기(3월 3주차 기준) 가맹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의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4% 상승했다고 29일 밝혔다.  


2021년 6월 최준호 대표의 취임 이후 까스텔바작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오프라인 유통망의 전략적인 정비를 실행했다. 



2021년 160여개 매장에서 2022년 3월 기준 136개로 점포를 축소해 각 개별 가맹점의 상권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상품 배분으로 판매 촉진에 기여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펼쳤다. 


그 결과 상위 10% 매장은 3월 3주차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월평균 매출이 44%까지 증가하는 기염을 토했다.


골프 카테고리에서 오프라인 유통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청담사거리 등 전략적 요충지에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한다.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는 플래그십 매장에는 까스텔바작 외에도 골프 마니아들이 주목할 만한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엄선해 점점 높아져 가고 있는 골퍼들의 눈높이를 맞춰 나갈 계획이다.


또한 네잎클로버 로고와 트렌디한 감성으로 MZ 세대에게 주목 받고 있는 ‘블랙클로버’의 국내 사업권을 획득한 상태다. 


까스텔바작은 블랙클로버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블랙클로버’의 용품과 의류의 시장 점유를 높여 골프 영역에서 유통 파워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MZ세대 디자이너 김리을과의 프리미엄 캡슐 컬랙션을 상반기 중에 런칭하고, 무신사파트너스와 설립한 조인트벤처를 통한 신진 골프 브랜드 육성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한다, 


한편, 무신사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2030 세대를 위한 온라인 채널도 강화해 전년 대비 약 30% 성장한 1천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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