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2-05-03 |
「지이크」 F/W 컬렉션에 눈 길!
사이클 시크, 트위드 런, 2라운드 테마에 이목 집중
신원의 「지이크」가 눈길을 사로잡는 F/W 컬렉션을 발표했다.
「지이크」는 지난 4월 25일 홍대 더갤러리에서 사이클 시크(CYCLE CHIC), 트위드 런(TWEED RUN), 2라운드(2ROUND) 등을 테마로 하는 F/W 품평회를 진행했다. 특히 이들 컬렉션은 기존의 클래식 라인 외에 신규 소비를 창출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데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이클 시크 라인은 코펜하겐의 한 영화감독의 자전거 블로그에서 비롯됐으며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의 세련된 패션 사진을 보고 착안됐으며, 서로 교감하며 자전거를 타면서도 자신의 개성과 멋을 풀어낼 수 있는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다.
이 같은 느낌을 살려 클래식한 아이템과 스트리트 패션이 요소를 결합해 사이클 시크를 풀어냈다. 결과적으로 친환경 소재인 ‘자전거’를 통해 ‘자전거+환경+패션’의 3박자를 아우르는 테마로 진행한다.
트위드 런 라인은 2012년 F/W에 새롭게 재조명되는 ‘트위드(굵은 양모를 직조해 거친 표면감이 느껴지는 모직물)’을 입고 달리는 ‘TWEED RUN’ 대회에서 착안했다. 2009년 런던에서 시작된 이 대회는 250명의 참가자들이 클래식한 트위드 재킷에 스코틀랜드에서 사냥이나 골프를 할 때 입었던 무릎까지 내려오는 플러스 포어스(Plus Fours) 등 클래식 옷차림에 클래식 자전거를 타고 퍼레이드와 티타임을 즐기는 축제이다.
여기에 최근 오픈한 롯데 본점과 평촌점, 신세계 의정부점 등에서 새롭게 제안하고 있는 ‘2라운드’ 등을 함께 제안했다. 2라운드는 트렌디하고 독특한 컨템포러리 캐주얼웨어 컨셉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또한 「지이크」는 이들 상품 외에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7가지 콜라보레이션 액세서리 아이템을 숍인숍 컨셉의 인테리어를 통해 ‘토털 라이프스타일숍’으로 제안해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추구했다.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