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21-08-25 |
2021 대구패션페어, 온라인에 참가비 전액 지원 8월 27일 개최
온라인 화상상담, 온라인 패션쇼, 유명 인플루언서초대 라이브 커머스 등 진행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1 대구패션페어(Daegu Fashion Fair Online)’가 오는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라 참가업체와 관람객 등 시민의 안전을 고려해 전면 비대면 온라인 화상상담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된다.
이에 따라 전시부스는 운영되지 않고 관람객의 현장 관람도 허용되지 않는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패션업체에 도움이 되기 위해 작년과 동일하게 행사참여 업체의 참가비용이 전액 지원된다.
이번 대구패션페어는 ‘뉴노멀, 뉴화이트’라는 컨셉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패션 전문 B2B, B2C 행사로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국내 패션업체 120개사와 16개국 50개사 해외바이어가 참가해 온라인 수주 상담회, VR 전시관, 온라인 패션쇼, 라이브 비디오 커머스 방송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역 패션업체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됨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한 VR 전시관을 운영, 사전 비즈니스 매칭률을 높여 바이어와 참가업체간의 원활한 온라인 수주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일반 관람객이 온라인으로 대구패션페어를 참관할 수 있는 패션쇼와 라이브커머스는 유튜브 및 네이버 쇼핑 라이브 대구패션페어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대구패션페어 연합패션쇼(DFF Fashion Show)는 8월 28일(토), 29일(일) 양일간 총 6회로 진행되며 대구패션페어 공식 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여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3일간 총7회 고감성 디자이너 제품으로 판매방송 형식으로 운영된다. 해당 방송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대구패션페어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대구지역 패션소개 기업과 패션디자이너의 협업을 통한 패션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인 ‘2021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도 오는 8월 27일에 대구 엑스코(EXCO) 3층 그랜드 볼룸에서 별도 진행된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