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2-04-04 |
호주 컴프레션 기어 「2XU」국내 진출
라이넥스, 기능성 스포츠웨어로 3월부터 전개
라이넥스(대표 김기홍)가 호주의 기능성 스포츠 웨어 「2XU(Two Times You)」를 국내 시장에 본격 런칭한다.
지난 2005년 호주 멜버른에서 탄생한 「2XU」는 ‘인간의 운동능력을 극대화시키는 상품을 만든다’는 철학을 가지고 각종 컴프레션 기어(Compression Gear)와 런&휘트니스, 싸이클, 철인 3종 경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컴프레션 제품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그 기능성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은 호주체육과학연구원(Australian Institute of Sport, AIS)과 함께 제품을 개발, 신체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경기력과 회복력을 향상시킨다. AIS는 첨단 스포츠 과학, 의학 시설과 숙련된 코치진을 갖춘 호주 스포츠 트레이닝 연구센터로 이 분야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다.
또한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RMIT대학의 연구 및 개발지원으로 운동능력 강화를 위해 신체부위별 적합한 원단과 직조방법을 개발하는 등 제품의 기능성 강화에 촛점을 맞춰 개발되고 있다.
이들 전문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호주의 많은 국가 스포츠 단체에 협찬되고 있다. 현재 「2XU」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37개국에서 각광 받고 있다.
국내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라이넥스는 이미 국내 하이마트 프로골프단 선수들에게 「2XU」컴프레션 골프웨어를 협찬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 애호가들의 올바른 런닝법 교육을 위한 ‘제1기「2XU」 런 그룹’을 모집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제1기 「2XU」런 그룹’은 4월 첫째 주부터 8주간 매주 전문 런닝코치를 초빙,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런닝법을 지도할 계획이다.
라이넥스의 김기홍 대표는 “국내 스포츠 마니아층이 두터워 지면서 운동력과 회복력, 부상방지 등의 기능성을 제공하는 컴프레션 기어대한 관심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며 “「2XU」는 철저한 프로정신으로 개발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등산, 런닝 등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 필수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라이넥스의 「2XU」는 양재 인터스포츠에 3월 30일 입점을 앞두고 있다. 갤러리아와 롯데닷컴 등 온라인 쇼핑몰 프리미엄관에도 같은 날 입점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 직영점 오픈과 함께 본격 대리점 개설을 준비하며 볼륨을 키울 예정이다.<박석일>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