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21-07-06 |
코리아패션마켓 시즌3,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51억 매출 달성
시즌1 대비 참여 온오프라인 점포 확대, 매출 시즌1 대비 34% 이상 증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에서 지난 6월 25일(금)부터 7월 1일(목)까지 진행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3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총 매출 약 51억원(소비자판매가)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상반기 개최된 시즌1 대비 오프라인 점포가 두 배로 늘어나고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가 확대되는 등 유통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 전주(6.18-24) 대비 평균 29%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했고, 시즌1 대비 34% 이상의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시즌1의 경우 193개 브랜드와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총 7개 오프라인 매장과 무신사, W컨세브 등 온라인 채널 등이 참여해 3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시즌3는 241개 브랜드와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총 14개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무신사, W컨셉 등이 참여해 5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코리아패션마켓’은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의 판매 촉진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과 최대 5% 판매수수료 인하, 대금 조기지급 등 참여 유통사의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의 재고 소진과 현금 유동성 확보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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