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21-06-17 |
스케쳐스, 아마존 인기 슈즈 브랜드 선정 전년비 45% 신장
고워크에 이어 지난해 런칭한 맥스쿠셔닝과 아웃도어 라인 인기 힘입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시장 침체 상황에서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가 국내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스케쳐스」를 전개하고 있는 스케쳐스 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대비 매출 45%, 영업이익 1,132%의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스케쳐스」는 고워크에 이어 지난해 런칭한 맥스쿠셔닝과 아웃도어 라인을 베스트 셀러로 만들며 매출 성장에 힘을 받았다.
올해는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아치핏과 고워크 하이퍼버스트를 통해 신규 라인업을 확장했고, 새로운 고객층을 유입하는 데 성공했다.
고워크 하이퍼버스트는 4월 광고 캠페인 런칭 2주 만에 2배 이상의 판매량을 보였으며, 메인 제품의 경우 7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전 세계적으로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스케쳐스」는 미국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신발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시장조사기관인 UBS 에비던스 랩 분석가들은 스케쳐스를 성장 잠재력이 큰 브랜드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