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2021-03-29 |
파워슈트가 달라졌어! 추리닝 입고 출근하는 파워 셀럽들 18
어느순간 조거 팬츠에 간단한 아우터를 걸치면 출근복이 되는 파워 슈트의 공식이 바뀌고 있다. 리한나, 제니퍼 로페즈, 케이티 홈즈, 헤일리 볼드윈, 송가인, 산다라 박, 제시 등 추리닝 입고 출근하는 유명 셀럽룩 18를 소개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옷을 입거나 과시할 기회가 점점 줄어들면서 재택 패션의 진화가 거듭되고 있다.
스웻 팬츠나 조거 팬츠 위에 포멀감이 있는 재킷 또는 트렌치 코트 등 간단한 아우터를 걸치면 출근복이 되는 뉴노멀 슈트로 자리잡게 될 전망이다.
강한 여자의 이미지를 부각시킨 80년대의 풀착장 파워 슈트의 공식은 어느순간 스웻 셔츠와 스웻 팬츠, 운동화, 야구모자를 더스터 코트와 스타일링하며 어느순간 시대를 정의하는 파워우먼 슈트의 공식이 바뀌고 있다.
원래 스웻 팬츠는 편안함과 동의어로 집에서 입는 옷으로 통했으나 갑작스러운 코로나19 대유행은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집에서 입는 옷차림 그대로 동네 마트나 편의점 등 간편한 외출까지 가능한 ‘원마일 웨어’(one-mile wear) 혹은 집에서 입는 옷 그대로 아우터 1개만 걸치면 완벽한 외출룩으로 변신하는 집콕 패션이 ‘뉴 노멀(New Normal)’ 시대를 이끄는 표준이 되고 있다.
다소 격식을 요구하는 화상 회의에서 하반신이 보이지 않는 점을 고려해 하의는 추리닝을 입더라도 상반신만을 강조한 키보드 드레싱(Keyboard Dressing) 또는 웨이스트업 스타일(Waist-up Style) 이라는 새로운 착장 문화도 생겼다.
리한나, 제니퍼 로페즈, 사라 제시카 파커, 케이티 홈즈, 헤일리 볼드윈, 이리나 샤크 등 해외 유명 셀럽들은 집에서 입는 간편한 스웻 팬츠 또는 트랙 슈트를 입고 아우터만 추가해 외출하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가수 송가인, 사다라 박, 제시 등이 조거 팬츠 또는 스웻 셔츠룩으로 출근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고 있다.
1. 리한나는 그린 스트라이프 카디건과 같은 계열의 조거 팬츠를 착용하고 브라운 무스탕을 결쳤다. 여기에 그린 핸들 미니백과 직사각형 프레임 선글라스, 스트래피 힐로 뉴노멀 파워슈트룩을 연출했다.
2. 리한나는 베이지 스웻 슈트에 오버사이즈 체크 재킷을 걸치고 샤넬 백으로 뉴노멀 시대의 파워 슈트룩을 연출했다.
3. 트롯 여신 송가인도 지난 3월 24일 KBS에서 열린 ‘트롯 매직유랑단’ 녹화를 위해 참석하면서 캐주얼한 스웻 슈트 출근룩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5. 사라 제시카 파커는 요즘 조거 팬츠로 연출한 뉴노멀 슈트룩에 푹 빠졌다. 그린 스웻 팬츠에 페이즐리 프린트코트, 메리 제인 슈즈로 완벽한 출근룩을 완성했다.
6. 사라 제시카 파커는 회색 7부 조거 팬츠에 핫핑크 코트로 스타일리시한 출근룩을 연출했다.
7. 사라 제시카 파커는 회색 조거 팬츠에 스팽글 장식 핑크 베스트, 스틸레토 힐로 센스있는 오피스룩을 연출했다.
8. 사라 제시카 파커는 블루 V넥 니트에 블랙 조거 팬츠로 출근룩을 완성했다. 여기에 스팽글 장식의 블랙 부츠로 엣지를 더했다.
9. 케이티 홈즈는 조거 팬츠에 블레이저 재킷을 매치해 데이트룩을 완성했다.
10. 헤일리 볼드윈은 스웻 팬츠에 버들 브레스티드 크림색 오버사이즈 코트로 스타일리시한 스트리트 패션을 연출했다.여기에 레이 방 선글라스와 로우탑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했다.
11. 제니퍼 로페즈는 모피 트리밍의 드레시한 스웨터에 니트 조거 팬츠로 편안한 스웻 슈트룩을 연출했다.
12. 제니퍼 로페즈는 최근 라일락 컬러의 스웻 슈트와 스타일리시한 스니커즈로 연출한 재택룩으로 외출했다. 여기에 오버사이즈 로즈 골드 선글라스, 화이트 가죽탑 핸들백을 매치했다.
13. 제니퍼 로페즈는 그린 스웻 슈트 위헤 모피 베스를 걸친 럭셔리한 뉴노멀 슈트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에르메스 그린백으로 통일했다.
14. 이리나 샤크는 탑, 팬츠, 점퍼까지 벨루어 소재의 스웻 슈트와 부츠로 파워슈트룩을 연출했다.
15. 가수 제시는 지난 3월 16일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 방송 출근길에 숏패딩에 스웻 팬츠를 매치한 뉴노멀 출근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16. 셀린 디온은 대담한 색상과 패턴 및 질감의 아노락 스웻 팬츠에 아노락 트렌치 코트로 스포티한 뉴노멀 파워슈트룩을 연출했다.
17. 영화배우 조 그라비츠는 그레이 스웻 슈트에 그린 코트를 걸친 데이트룩을 완성했다.
18. 슈퍼모델 알렉산드라 엠브로시오는 스웻 슈트룩으로 가족들과 함께 레스토랑으로 외식하러 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