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21-03-17 |
닥터마틴, 그런지 아이콘 릭 오웬스와 콜라보레이션
다크하면서도 섬세한 실루엣을 독특한 슈 레이싱 방법으로 재해석
「닥터마틴」이 그런지의 아이콘 ‘릭 오웬스’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닥터마틴」의 60여년 역사와 릭 오웬스의 30여년 역사가 만나 가장 과감한 콜라보레이션을 오는 3월과 5월에 나눠 한정 판매한다.
릭 오웬스는 어둡고 모호하게 종말론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며 이를 재해석하는 급진적인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90년대 초 「닥터마틴」이 그런지 스타일로 패션의 르네상스 시대를 이끌 때, 상식을 깨는 별난 괴짜 디자이너로 통하던 릭 오웬스 또한 그만의 독특한 시선을 담은 디자인이 유명해지며 동시대의 패션 아이콘으로 공존했다.
격식과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 분방함을 표현하던 사람들에게 「닥터마틴」과 릭 오웬스는 곧 자유로움의 상징이었고 마침내, 두 브랜드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나게 됐다.
릭 오웬스의 다크하지만 섬세한 실루엣 감성을 그만의 트레이드마크인 독특한 슈 레이싱 방법으로 재해석해 「닥터마틴」의 1460 벡스 부츠의 완성도를 높이며 두 브랜드의 성격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블랙 스무스 가죽의 닥터마틴 X 릭 오웬스 1460 벡스 부츠는 토프와 옐로우 컬러의 더블 웰트 스티치로 마무리 했으며, 듀얼 브랜드 삭 라이너와 토프 컬러의 힐루프가 특징이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