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OUT | 2021-02-19 |
한국패션산업협회 제14대 회장에 한준석 현 회장 연임
2024년 2월까지 3년 연임…디지털 생태계의 확산 따라 협회 지원 강화 표명
한국패션산업협회는 18일 섬유센터에서 이사회와 총회를 개최하고 2021년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심의 통과시키는 한편 제14대 회장에 한준석 현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이에 대해 한준석 회장은 “협회는 패션산업을 대표하여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노력을 충실히 수행하는 한편,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에서도 회원사들이 지속 번영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향후 활동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이날 한국패션산업협회는 총회에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협회비를 50% 감면하는 조치를 시행하고, 회비 감면으로 축소된 재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을 위한 서비스 분야에 대한 지출은 더 확대하겠다는 밝혀 회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아울러 정부사업 운영계획 발표를 통해 국내 패션 소비 진작, K-패션의 국내 유통 연계 및 글로벌 진출, 국내 제조기반의 스마트 업그레이드화, 디지털 생태계 적응력 제고를 목표로 정부 지원프로그램이 패션산업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회원에게도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임을 설명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