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1-01-08 |
바바패션, 자사몰 '바바더닷컴' 토탈케어 종합 플랫폼으로 변신
패션 및 뷰티, 건강 등 500개 이상 브랜드에 연매출 1천500억원 종합몰 목표
바바패션(회장 문인식)에서 전개하는 자사몰 ‘바바더닷컴’이 오는 9월 종합몰인 토탈케어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2016년 11월 오픈한 바바더닷컴은 2019년 530억원의 매출과 2020년 700억원의 매출 등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오는 9월에는 종합몰인 토탈케어 플랫폼으로 탈바꿈한다.
이를 통해 500개 이상의 브랜드들을 입점시켜 연매출 1천500억원을 목표로 하는 한편, 여성, 남성, 스포츠, 아동 패션 카테고리를 비롯해 뷰티와 건강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상품들도 구성된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초개인화 AI 상품 추천, 프리오더·펀딩 등 다양한 상품 혜택과 프리미엄 회원 혜택 차별화 등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할 방침이다.
또한, 지난 11월 진행한 네이버쇼핑라이브 특집 방송이 패션 카테고리 최고 매출인 3억원을 기록하는 한편, 동시접속자가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성공적인 모습을 보임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및 영상 컨텐츠를 또 다른 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지난 네이버쇼핑라이브 특집 방송에서는 기대를 뛰어넘는 폭발적인 소비자의 반응에 힘입어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하기 어려운 고가 아이템인 캐시미어 코트와 지고트 원피스 등이 비대면 쇼핑이라는 장벽을 넘고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이에 따라 바바더닷컴은 앞으로 네이버와 전략적으로 쇼핑라이브를 진행하기로 한편 이들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쇼핑라이브 결과 20대 위주의 컨텐츠라고 생각되던 라이브쇼핑이 30-40대에서도 높은 반응을 이끌어냄에 따라 폭넓은 연령대와 다양한 분야의 셀럽과 인플루언서, 스타일리스트 등을 진행자로 섭외해 라이브쇼핑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