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20-11-11 |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 온오프라인 매출 161억 달성
참여 유통사 행사 전주대비 34% 매출 증가, 시즌1 대비 2배 이상 매출 기록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지난 10월 30일(금)부터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일환으로 진행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총 매출 161억원(소비자판매가)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 시즌1 보다 유통사별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가 대폭 확대됐고, 참여 유통사들은 행사 전주(10.23-29) 대비 평균 34%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며, 시즌1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행사에는 334개 브랜드와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15개 오프라인 매장,그리고 네이버와 무신사, W컨셉 등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했다.
코리아패션마켓은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의 판매 촉진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과 최대 5% 판매수수료 인하, 대금 조기지급 등 참여 유통사의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의 재고 소진과 현금 유동성 확보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코리아패션마켓’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패션기업들의 매출 확대에 유의미하게 기여했다고 평가하며, 향후 내수 경기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업계 의견수렴을 통해 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