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1-12-02 |
동광,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최우수상
토종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아이덴터티 창출 인정
동광인터내셔날(대표 이재수)이 ‘제13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식경제부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브랜드 경영활동 5개 항목의 점수를 종합해 선정됐으며, 최종심사는 브랜드 및 마케팅, 디자인, 재무 관련 학계, 업계 및 관련전문가로 구성된 포상심사위원회가 수행했다.
동광인터내셔날은 브랜드 육성에 대한 의욕과 열정으로 명확한 브랜드 타겟과 운영시스템을 통해 한국 상황에 맞는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창출, 이를 고객에게 잘 전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20대 로맨틱 여성 캐주얼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숲」의 성과와 해외 진출 전략이 주목을 받았다. 이는 국내 토종 기업으로서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와 커뮤니케이션 실행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이재수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마음자세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 성장시킬 것” 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동광인터내셔날은 2008년 제22회 섬유의 날 산업포장을 수훈했으며, 2009년에는 지식경제부 주관 패션산업 글로벌브랜드 프로젝트에서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006년부터 국내외 불우이웃 또는 재난피해자들에게 약 33억원 상당의 의류 및 구호물품을 지원한 공로로 2009년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제13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산업경쟁력 제고와 우수 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식경제부가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2005년부터 평가의 전문성을 높이고, 적극적인 브랜드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으로 분리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심사는 단기적인 기업의 매출 성과에 따른 브랜드 평가가 아닌 기업 내의 명확한 브랜드 경영 체계 구축, 전략 수립 및 평가 활동 등을 주요 평가 항목으로 적용, 기업 및 자치단체의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리 등을 도모시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브랜드 통합을 이루어낸 KT, 지식 경제부장 관상은 이천시청과 두리화장품이 각각 수상했다.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