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0-10-06 |
깊어가는 가을! 이제 아우터는 필수, 가을을 빛내는 코트 연출법
단조로운 패션에 활력 더할 화려한 컬러의 체크 코트와 케이프 코트, 트렌치코트 연출법 제안
어느새 서늘한 바람이 온몸을 감싸고 울긋불긋한 단풍들이 화려하게 빛을 더하기 시작했다. 한층 내려간 기온에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아우터가 필수인 계절이 돌아왔다.
아우터의 대표 아이템은 바로 코트다. ‘얼어 죽어도 코트’를 고집한다는 뜻의 일명 ‘얼죽코’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날 정도로 코트는 가을겨울 아우터 스타일링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 아이템이다.
이에 단조로운 스타일로 변하기 쉬운 가을 패션에 활력을 더할 화려한 컬러감의 체크 코트와 케이프 코트, 트렌치코트의 연출법을 제안한다.
▶ 컬러감이 가미된 ‘체크 패턴’ 아우터
이번 가을에 다양한 무드의 패션을 뽐내고 싶은 여성이라면 컬러감이 가미된 체크 패턴의 아우터를 추천한다. 화려한 레드와 그린 색상의 체크 패턴 아우터는 유니크한 스타일링에 제격이며 심플한 디자인의 니트와 함께 매치한다면 캐주얼 하면서도 편안한 무드로 연출할 수 있다.
대표적인 아이템이 바로 체크 패턴 코트다. 체크 패턴 코트에 레더 셔츠를 함께 매치하면 체크 패턴과 레더 특유의 감성이 어우려저 시크함과 유니크함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
▶ 배색과 디테일을 활용한 스타일링 변주
또한, 매일 반복되는 일상과 단조로운 아우터 패션에 지친 여성이라면 브라운과 블루 배색을 포인트로 하여 스타일에 변주를 주는 것도 좋다.
이런 스타일링은 무엇보다도 화려한 색상에 시선이 머물기 때문에 체형 커버에 유리하며 포켓에 퍼가 더해진 디자인을 통해 자연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여기에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가 함께한다면 여성스러운 매력까지 한껏 더 어필할 수 있다.
▶ 카멜 컬러와 케이프 조합의 페미닌 스타일링
만약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 싶다면 케이프 형태의 디자인을 추천한다.
단순하고 밋밋한 아우터가 아닌, 트렌치코트의 정석 컬러인 카멜 컬러와 케이프 특유의 디테일을 살려 아우터 스타일링을 완성한다면 우아하고 엘레강스한 느낌은 물론, 특별한 액세서리가 없어도 스타일리시함을 자아낼 수 있다.
이번 가을 시즌에는 무채색 일변도의 심심한 아우터 패션이 아닌 화려한 컬러와 패턴, 디테일로 완성하는 멋스러운 아우터 패션으로 스타일링 해보자.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