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1-12-06 |
「카파」스포츠시장 점령!
‘컴뱃팬츠’, ‘프리워킹화’, ‘히트 컴뱃 409’ 인기
올 한 해에는 서하브랜드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카파」가 스포츠시장의 대세였다.
「카파」는 올해 1000억대 브랜드로 진입했으며, 총 13개점이 1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카파」가 이렇게 승승장구하는 비결은 매장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한 영업 방식과 빠른 커뮤니케이션, 스포츠 브랜드로는 드물게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트렌디한 제품의 지속적 출시로 인한 토털 스포츠 브랜드화에 있다. 또 비인기 스포츠 종목에도 계속 후원하는 등 축구마케팅의 힘도 한 몫했다.
「카파」의 매출 상승세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제품은 ‘컴뱃팬츠’와 ‘프리워킹화’다. 요즘 ‘컴뱃팬츠’는 운동할 때만 입는 체육복이 아니라 일상복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추세며, ‘프리워킹화’는 출시한지 몇 시간 만에 리오더에 들어갈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뿐만 아니라 올 겨울에는 ‘히트 컴뱃 409’ 다운점퍼를 출시해 「카파」의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컴뱃팬츠’ 편안함 갖춘 패션 아이템으로 부상
‘컴뱃팬츠’는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편안한 착용감외에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검정색 기본 컬러에 형광색으로 포인트를 준 컴뱃팬츠는 남자들 사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아이템으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컴뱃팬츠는 여성들 사이에서도 슈퍼 슬림핏부터 레귤러 핏까지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겨울 아이템으로 ‘히트 컴뱃’을 출시해 추운 겨울에도 체온유지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카파」 ‘히트 컴뱃 409’ 하나면 월동 준비 끝!
「카파」가 올 겨울을 맞아 출시한 ‘히트 컴뱃 409’가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히트 컴뱃 409’는 솜털의 비중이 9대 1로 무게는 가볍지만 따뜻함은 높여 최상의 보온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 부드러운 탄력성과 최고의 복원력으로 형태가 빠르게 회복되며 다운 안의 두터운 공기층을 형성해 강풍과 추위에도 열을 완벽하게 보존하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추위를 잘 타는 여성들을 위해 출시한 ‘롱패딩’도 올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또 겨울철 스키장룩으로도 안성맞춤이라 운동을 즐겨하는 남성들에게도 스포티한 스타일을 제안해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고 있다.
‘프리워킹화’ 시리즈는 계속된다
「카파」의 ‘프리워킹화’는 첫 출시 때부터 꾸준히 잘 팔린 스테디셀러다. 특히 ‘프리워킹화’의 인기는 출시 된지 몇 시간 만에 다시 리오더를 진행할 정도로 그 인기는 막강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카파」는 내년에 신발 비중을 더 높일 계획이며 프리워킹화의 후발 시리즈를 계속 진행할 방침이다.
‘프리워킹화’는 파프리카 1개, 키위 1개, 조각 케익 1개보다 가벼운 초경량 워킹화로 맨발로 걷는 듯한 최상의 가벼움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가벼움과 함께 탄력 있는 바닥 소재는 신발의 쿠셔닝을 강화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정적으로 발을 보호해줘 러닝이나 운동 시 자유로운 활동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프리워킹화’는 블랙, 네이비, 퍼플 컬러로 출시됐으며 포인트 컬러만을 강조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워킹화의 기능은 물론 패션 아이템으로서도 만족할 만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축구 마케팅 계속···비인기 종목 스포츠 후원
「카파」는 축구 브랜드 이미지를 살려 지속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과 지역 마케팅의 효과도 톡톡히 봤다. 지난 10월 23일에는 한국경제신문과 함께 전국 직장인 축구대회도 개최했으며, 작년부터는 유소년 축구대회인 ‘카파 FC컵’을 개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카파」는 프로축구팀과 중고 축구부, 럭비국가대표팀, 여자 아이스하키팀, 대구 상원중학교 여자축구팀 등을 후원하고 있다. 이를통해 「카파」의 스포츠 이미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10대를 대상으로 한 공모전도 기획 중에 있다.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