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20-04-20 |
하티스트, 장애인의 날 맞아 '빈폴'과 협업 상품 출시
빈폴의 아이덴티티 담은 디자인과 소재에 하티스트의 기능성과 디테일 적용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사회공헌 브랜드 「하티스트」와 캐주얼 브랜드 「빈폴」이 만났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장애인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가 런칭 1주년 및 장애인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과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티스트」는 지난해 4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국내 패션 대기업 최초로 런칭한 장애인전문 의류 브랜드이다.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Fashion for All Abilities)’을 컨셉으로 휠체어 장애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그들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비즈니스 캐주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빈폴」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살아있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 및 고품질 소재에 「하티스트」의 주요 기능적 디테일을 적용, 착용감과 편의성을 높였다.
「빈폴멘·레이디스」의 대표 스타일인 클래식한 리넨 혼방 체크 셔츠, 젊은 감성의 반팔 피케 티셔츠 등에 마그네틱 버튼, 액션 밴드 같은 기능성을 더한 총 10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셔츠·티셔츠의 맨 위 버튼을 마그네틱 버튼으로 해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했으며, 뒤쪽 암홀 부분에 신축성 있는 저지(jersey) 원단을 덧댄 액션 밴드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이번 협업 상품은 휠체어 장애인의 라이프스타일만 고려한 기존 「하티스트」 상품과 달리, 비장애인들이 입어도 자연스럽고 편안한 유니버설 디자인 개념을 적용했다.
다소 짧았던 셔츠 기장을 비장애인들이 입기에도 어색하지 않도록 늘렸다. 또한 암홀 부분의 액션 밴드는 그대로 적용해 누가 착용하더라도 움직임이 편해 장애인 뿐 아니라, 활동량이 많은 비장애인 고객 모두 만족하도록 했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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