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1-08-18 |
‘인디브랜드페어’ 참가 디자이너 모집
지경부,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사업 일환
한국패션협회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디 디자이너의 국내 시장 판로개척 및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를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섬유센터에서 개최한다.
지식경제부의 2011년 섬유패션기술력향상사업(섬기력)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인디브랜드페어’는 디자인력을 갖춘 유망 인디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안정된 판로개척 및 새로운 성장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직사입을 확대중 인 백화점과 패션 핫 스트리트 셀렉트숍, 온라인 유통업체 등 다양한 유통업체와의 비즈니스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마켓을 확대하고자 하는 국내 패션기업과의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행사 구성은 상품전시회 및 프리젠테이션쇼, 세미나 등으로 진행된다.
인디 디자이너 80명 규모로 진행될 이 행사의 참가 자격은 사업자 등록 10년 미만의 여성복, 남성복, 잡화(가방, 구두, 액세서리) 디자이너로 새로운 내수시장 판로 개척 희망업체, 그리고 국내 유통업체, 메이저 패션기업과 브랜드 홀세일 및 콜라보레이션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인디 디자이너 80명은 참가비 150만원중 100만원을 주최측이 지원, 참가비 5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상품 전시 외에 프리젠테이션쇼 및 프레스 대상 언론 홍보, 유통업체 대상 홍보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지원받게 된다.
한국패션협회는 브랜드와 유통업체간 수주 상담을 통한 패션 상품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직사입을 추진중인 백화점 및 패션 핫 스트리트 위주로 영업중인 셀렉트숍 바이어, 온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디자이너 브랜드 및 홀세일 전문 브랜드와 협력을 추진중인 메이저 패션기업 경영자 및 머천다이저, 브랜드 사입을 통해 콘텐츠 강화를 희망하는 소매업자 등을 초청할 계획이다.
행사 참가 신청은 8월 22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신청방법 및 추진 절차는 협회 홈페이지(www.koreafashion.org)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