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1-08-16 |
바바패션「더틸버리」성공예감
TT케이프 붐업 및 A급 백화점 속속 입점
바바패션(대표 문인식)에서 올 가을 런칭 예정인 영캐주얼 브랜드 「더틸버리」가 벌써부터 붐업 조성과 성공적인 유통확보 등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더틸버리」는 바바패션에서 공격적으로 출시하는 최초의 영캐주얼 브랜드로 컨템포러리 감성의 영스트리트 캐주얼로 이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되는 야심작이며 런칭 1차년도부터 볼륨화 전략을 구사할 방침이다.
지난번 런칭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TT(THE TILBURY의 약자)케이프’ 라인이 출시전부터 고객들의 문의가 쇄도하는 등 벌써부터 히트상품 대열에 올라오고 있다.
롯데 잠실점, 롯데 영등포, 롯데 광주 등 대형백화점 A급 점포에 입점이 확정되는 등 백화점 유통가의 하반기 유망 브랜드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백화점과 대리점, 패션몰, 복합쇼핑몰 등 다채널 유통전략을 구사하는 「더틸버리」는 전개 첫시즌 30여개점 오픈이 무난할 것으로 보여진다.
‘TT(THE TILBURY의 약자)케이프’ 라인은 높은 일교차와 최근에 모호해진 기후 변화와 트렌드 흐름에 맞춰 무겁지 않으면서 간단히 보온효과를 내고 머플러에 비해 방한효과와 디자인이 강조된 전략 상품으로 오픈전부터 소비자들의 구매문의가 빗발치는 등 시장 주도 아이템으로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아이템은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한 변형 케이프를 비롯해 짧은 기장의 점퍼 변형 케이프, 야상 케이프와 트렌치 코트의 변형케이프 스타일 등으로 다양한 아웃터와 접목돼 새로운 스타일로 구현됐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 기능성을 갖춘 더 틸버리 만의 ‘TT케이프’ 라인은 바바패션의 수준높은 고급 여성복 기획 노하우와 퀄리티를 적용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사전기획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더 틸버리」는 멀티 코디를 위한 단품과 아웃터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더틸버리」는 ‘칩 시크 컨템포러리’캐주얼을 표방하며 타임리스한 가치를 지닌 스테디 아이템을 새로운 트렌드로 재해석해 ‘컨템포러리 트레디션’으로 제안할 계획이다. 첫 시즌 트레디션 아이템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케이프’를 선택, 시장 주도 아이템으로 판매효율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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