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2019-09-28 |
평범한 체크 NO! 힙하게 즐기는 체크 스타일 팩트 체크
이제 여름의 여운에서 벗어나 가을 분위기에 빠져들때. 스코틀랜드발 격자무늬 바람이 스트리트를 점령하고 있다. 올 가을 힙하게 즐기는 체크 스타일 팩트 체크.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은 패셔니스타의 계절이다. 스코틀랜드발 격자무늬 바람이 점령군처럼 런웨이와 스트리트를 점령하고 있다.
올해는 예상치 못한 비대칭 드레스나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색조를 응용한 새로운 방식의 격자 무늬가 대거 등장했으며 스트리트 빈티지 감성으로 레이어드하거나 바이커 쇼츠, 롱스커트, 펑키한 컴뱃 부츠와 함께 트렌디하게 변주한 자유분방한 체크 스타일이 다채롭게 선보여지고 있다.
↑사진 = 소녀시대 수영, 레드벨벳 아이린, 마마무 화사 체크룩
해외 스트리트와 국내 셀러브리티의 공항패션, 시사회룩 등에서 체크에 체크를 더한 체크 셋업 슈트룩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체크무늬의 기세는 가히 놀랍다.
격자무늬는 핫 핑크, 코발트 등 강렬한 컬러와 만나 메이저 스테이트먼트가 되었으며 트위드, 모직, 퀼팅 등의 두꺼운 소재의 체크 패턴 또는 큼직한 체크 패턴 아우터로 진화하며 패션피플들을 유혹하고 있다.
최신 유행을 즐기는 패셔니스타들은 올 가을 다양하게 믹스된 프린트와 새로운 방식으로 격자무늬를 잇 패턴으로 활용하고 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작년과 똑같은 스타일의 착장은 다소 진부하고 식상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계절이 바뀔때마다 신선하고 보다 창조적인 방법으로 나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다.
올 가을 체크 패턴의 베이직으로 자리잡은 격자무늬, 클래식을 넘어 힙하게 즐기는 체크 스타일, 스트리트 패션을 통해 만나보자.
▶ 클래식을 넘어 힙하게 즐기는 체크 재킷
올가을 시즌 잇템이자 스테디셀러인 체크 패턴 재킷은 다양한 소재와 컬러를 응용한 새로운 방식의 격자 무늬가 대거 등장했다.
스트리트 빈티지 감성으로 레이어드하거나 도회적 감성의 바이커 쇼츠, 여성스러운 롱스커트, 펑키한 컴뱃 부츠와 함께 힙하게 레이어드한 자유분방한 체크 스타일이 다채롭게 선보여지고 있다.
평소에 가지고 있던 체크가 지루한 패턴이라는 편견을 버려두자. 이번 시즌 체크 재킷 위에 벨트를 착용해 허리를 강조하는 벨티드 체크 재킷은 전혀 지루할 틈이 없다.
또한 클래식한 매력의 체크 재킷에 여성스러운 스커트를 매치한 후 어글리슈즈로 룩을 마무리 하거나, 다른 패턴의 원피스에 체크 재킷을 매치하는 것도 스타일리시한 체크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더욱 과감하고 화려해진 체크 + 체크
단품으로 즐겨입었던 체크 무늬가 더욱 과감하고 화려해졌다. 체크 재킷과 함께 같은 패턴의 슬랙스 또는 스커트를 매치한 체크 셋업이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테일러드한 체크 패턴 재킷과 팬츠가 짝지어진 매니시한 '팬츠 슈트'는 단정하면서도 트렌디한 멋이 더해져 여성의 또 다른 섹시미를 담아낸다.
상하의 다른 패턴의 체크 무늬 조합도 맥시멀리즘 트렌드와 맞물려 패셔니스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잔잔한 체크 패턴과 볼드한 체크 패턴의 매치는 비교적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좀 더 시선을 끌고 싶다면 볼드한 두 가지의 체크 패턴을 매치해보자. 여기서 주의할 것은 다른 액세서리의 힘을 뺄 것. 체크 온 체크 자체로도 화려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미니멀한 슈즈나 백, 주얼리를 선택해 밸런스를 조절해야 한다.
▶ 전세계가 공유하는 만국 공용 패션, 체크 코트!
가을하면 체크, 체크를 활용한 코트 스타일링은 가을, 겨울 시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웃핏이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우터웨어인 코트와 체크 패턴이 만나 다소 무겁고 지루할 수 있는 스타일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체크 패턴의 트렌치코트를 활용하면 누구보다 분위기 있는 가을 여자로 변신을 꾀할 수 있고, 화려한 색의 체크 코트는 그 자체만으로도 포인트를 준다.
혹은 이번 시즌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체크 슈트룩 위에 체크 코트를 더하는 것도 경쾌한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패션엔 류숙희/ 이민지 기자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