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9-09-04 |
톰 포드, 논란의 CFDA 임원 퇴출...대신 젊은 이사진 임명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 신임 회장 톰 포드는 카라 로스와 조지나 채프먼 등 논란이 된 4명의 이사진을 퇴출시키고, 버질 아블로 등 젊은 4명의 신임 멤버를 이사진에 임명했다.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CFDA)는 톰 포드 신임 회장이 최근 CFDA 이사회에 4명의 새로운 멤버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CFDA는 공식 성명을 통해 "버질 아블로(오프-화이트), 마리아 코르네조(제로+마리아 코르네조), 커비 장-레이몬드(파이어 모스), 칼리 쿠쉰(쿠신 잇 오취스) 등 4명의 디자이너들을 새 이사진으로 이사회에 합류시키기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4명의 새로운 이사들은 주얼리 디자이너 카라 로스, 조지나 채프먼(마르케스), 마커스 웨인라인트(랙앤본), 주얼리 디자이너 미미 소 등을 사실상 대체한다.
↑사진=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칼리 쿠치니, 마리아 코네조, 버질 아볼로, 커비 장-레이몬드.
지난 6월 신임 회장에 취임한 톰 포드는 뉴욕과 로스엔젤리스에서 여러 차례 토론을 통해 이사회 멤버십을 다양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카라 로스와 조지나 채프먼은 CFDA의 홍보에 문제를 야기해 지난달 서신으로로 이사회 퇴출을 통보받았다.
주얼리 디자이너 카라 로스는 억만장자 남편 스티븐 로스가 최근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 재선 모금 행사를 진행해 프로발 그룽이 패션쇼를 취소하는 등 디자이너의 반발을 없애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반면에 마크케샤 디자이너 조지나 채프먼은 성추행과 성폭행을 고발하는 미투 캠페인을 촉발시킨 장본인 영화 제작자 하비 웨인스타인과 결혼해 비난 여론으로 고초를 겪고 지난해 1월 이혼했지만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이사회에서 물러난 듯 하다.
↑사진= 주얼리 디자이너 카라 로스와 마라케시의 디자이너 조지나 채프먼은 남편들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인한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이사회에서 각각 물러났다.
새로운 멤버들은 트레이스 리즈(부회장), 베라 왕(총무), 스탠 허만(회계 담당), 스테이시 벤뎃, 다오-이 초, 프라발 그룽, 타미 힐피거, 노마 카말리, 마이클 코어스, 리드 크라코프, 랄프 로렌, 애슐리 올슨, 이탈로 주첼리, 다이엔 본 퍼스텐버그 등이 포함된 CFDA 이사회에 합류한다.
또한 톰 포드 회장은 아트,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컨템포러리 컬처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새로운 자문위윈회를 만들었다. CFDA 회장의 자문 위원으로 임명된 위원회는 뷰티 전문가 존 뎀시, 패션 TV 호스트 니나 가르시아, 모델 겸 활동가 베단 하디슨, 인재 스카우터 브라이언 로드, 에디터 엘리자베스 솔츠먼과 버지니아 스미스, 윌 웰치 그리고 리테일러 다니엘라 비탈리 등으로 구성되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