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2019-04-19 |
지금 대한민국은 어벤져스 열풍...패션업계도 마블 마케팅 열풍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역대급 흥행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신세계인터내셔날, 유니클로, 신성통상 폴햄 등 주요 패션기업들도 마블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미국 마블 스튜디오의 인기 히어로 영화 시리즈인 '어벤져스:엔드게임(어벤져스4)'가 역대급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19일 5시 기준 엔드게임 사전 예매율은 92.3%, 예매 매출액만 116억원을 돌파하는 등 사전예매량 신기록을 달성하며 어벤져스 특수는 다른 어떤 것과 비교해 파급력이 클 것으로 보인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페이즈 3의 대미를 장식하는 작품인 만큼 팬들의 기대가 클 수밖에 없다.
마블 영화 시리즈는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프랜차이즈 외화로 손꼽힌다. 지난 10년간 개봉한 마블 영화 22편의 누적 관객 수는 1억 580만여명에 달할 정도로 마니아층이 두텁다.
마블 스튜디오 역시 한국 마블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어벤져스4'를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한국에 개봉한다.
↑사진 =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아시아 프레스 컨퍼런스 현장
지난 15일에는 '어벤져스4'의 주연 배우 브리 라슨과 제러미 레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내한해 영화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다양한 분야에서 어벤져스 관련 이벤트와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신세계인터내셔날, 유니클로, 신성통상 폴햄 등 주요 패션기업들도 마블 캐릭터를 활용한 의류 판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10년간 마블 영화가 흥행 보증 수표로 자리 잡은 만큼, 호기를 놓치지 않겠다는 전략이다.
▶ 폴햄×마블, 차은우와 함께 마블 티셔츠 입자!
신성통상이 전개하는 SPA브랜드「폴햄(POLHAM)」은 2016년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Captain America: Civil War, 2016)'부터 매년 마블과의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를 런칭, 제품마다 높은 판매율을 자랑해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시 ‘폴햄×마블 콜라보레이션’ 런칭 소식을 전했다. 이번 ‘폴햄×마블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어벤져스4’ 개봉을 앞두고 마블 마니아들 사이에서 많은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26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를 자랑하며 ‘스탠다드, 하이라이트, 빈티지, 코믹 포켓, 타노스 장갑’까지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를 담은 아트웍으로 타 브랜드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과는 차별성을 갖췄다.
▶ 탑텐×마블, 마블 히어로스 콜라보 티셔츠 출시
신성통상이 전개하는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은 마블 히어로스를 주제로 한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동안 탑텐은 음악, 미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패션업계 및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아 왔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마블 히어로스와의 콜라보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어 그 열기가 뜨겁다.
마블 히어로스 콜라보 티셔츠는 지난 3월 8일, 출시 첫 주간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었으며, ‘어벤져스4’ 개봉과 주인공들의 내한과 맞물려 소비자들의 관심이 한층 더 뜨거워진 가운데 4월 2주차 주간 판매량이 1만장을 기록하며 그 효과가 제대로 터졌다.
▶ 유니클로×마블, 슈퍼 히어로 감성 재해석한 그래픽 티셔츠 주목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제이슨 폴란(Jason Polan)'과 협업해 '마블 UT' 컬렉션을 선보인다.
핸드 드로잉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제이슨 폴란이 참여해 마블의 슈퍼 히어로들을 위트 넘치는 감성으로 재해석한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한다.
어린 시절부터 마블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은 제이슨 폴란은 뉴욕 기반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뉴요커’, ‘뉴욕타임스’ 등 다수의 매체에 삽화를 기고할 정도로 개성 넘치는 드로잉과 독특한 예술관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유니클로 ‘마블 UT’는 아이언맨, 헐크,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마블의 다양한 캐릭터들의 특징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마블 코믹스 로고와 마블 시리즈 제목에 자주 등장하는 문구(Amazing, Incredible, Mighty, Spectacular)를 활용하는 등 오직 유니클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 디자인 유나이티드×마블, 캐릭터 협업 다양한 마블 티셔츠 스테디 셀러
캐릭터 협업으로 매 시즌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인 유나이티드」 역시 '어벤져서4' 영감을 받은 마블 티셔츠를 선보였다.
마블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는 미국 마블사와 손잡고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등의 캐릭터를 내세워 제작하는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스테디셀러다.
올봄에는 기존에 선보인 적 없던 새로운 기법들을 적용한 제품들을 내놨다. 스터드를 빼곡히 박아 마블 그래픽을 그려낸 제품부터 프린트 위에 와펜을 포인트로 장식한 제품, 가슴 쪽 레터링과 대비되는 뒷면의 커다란 프린팅이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제품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