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9-04-11 |
모스키노, 8-비트 비디오 게임 '심스'와 캡슐 컬렉션 출시
제레미 스캇이 이끄는 이탈리아 컬트 브랜드 모스키노는 비디오 게임업체 심스와의 최신 캡슐 컬렉션을 통해 8비트 픽셀 이미지를 현실적인 컬트 패션으로 변주했다.
제레미 스캇과 모스키노의 연례 코첼라 파티가 이번 주 토요일 밤 캘리포니아 사막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를 앞두고 모스키노는 4월 10일(현지시간) 심스와 함께 곧 출시될 캡슐 컬렉션의 광고 캠페인 이미지를 공개했다.
모스키노와 콜라보를 진행한 '심즈(The Sims)'는 맥시스가 개발하고 일렉트로닉 아츠가 배급한 라이프 시뮬레이션 비디오 게임 시리즈다. 이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거의 2억본이 판매되었으며, 비디오 게임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이 팔린 시리즈 중 하나로 꼽힌다.
모스키노와 8-비트 픽션 비디오 게임 심스는 이번 주말 파티에서 그들의 기성복과 액세서리 컬렉션 패션쇼를 공동 주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캡슐 컬렉션은 8비트 비디오의 특징인 픽셀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모스키노 아이템들을 교묘하게 변주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 캠페인에는 오랫동안 제레미 스캇의 뮤즈였던 스텔라 맥스웰 뿐 만 아니라 디자이너와 절친인 데릭 K와 에이든 커티스가 등장했다. 캠페인 이미지에는 '심스'의 상징적인 모티브가 다수 등장하는데, '플럼밥' 수영복, '프리저 버니' 후드 티, '유니-라마' 티-셔츠 등과 같은 모스키노 꾸띄르 피스로 재창조되었다.
제레미 스캇은 "나는 심스 유니버스와 함께 상상하고, 디자인하고, 개별적인 페르소나에 삶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아이디어가 좋았다. 그 개념은 스펙타클한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를 환상적인 세계로 창조한 모스키노의 각 컬렉션에서 내가 가져오고 싶은 것을 모방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모시키노 x 심스 컬렉션(The Moschino x The Sims) 컬렉션은 오는 4월 13일(현지시간) 토요일 빅 파티에 맞추어 모스키노닷컴 뿐 아니라 전 세계 모스키노 부티크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