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1-06-03 |
네오미오 「스트라이드 라이트」런칭
미국 아동 신발 전문 브랜드
네오미오(대표 조용노)가 90년 전통의 미국 아동 신발 전문 브랜드 「스트라이드 라이트」를 런칭한다.
최근 네오미오는 아동 신발 브랜드인 「스트라이드 라이트(Stride Rite)」를 보유한 미국 ‘컬렉티브 브랜즈’(Collective Brands,Inc.)사와 국내 독점 유통과 상품 라이선스에 대한 장기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 런칭한다고 밝혔다.
「스트라이드 라이트」는 1919년에 미국에서 설립된 아동화 전문 브랜드로 9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발 크기, 움직임, 이용목적 등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동화 시장에서 독보적인 아성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이미 미국 등 해외생활 경험이 있는 엄마들의 입을 통해 「스트라이드 라이트」의 소문이 날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아동화시장을 놓고 기존의 스포츠 브랜드와의 한판 대결이 예상된다. 국내 아동화시장은 아동 의류와 달리 아동 신발 전문 브랜드의 부재로 인해 지금까지 일부 아동 의류 브랜드들과 성인 스포츠 브랜드들이 아동화를 전개해 왔다.
이에 대해 네오미오의 조용노 대표는 “직영점, 백화점 위주로 「스트라이드 라이트」 매장을 2011년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며, 앞으로 다양한 상품 라인을 소개하고, 상품 라인을 확장해 2015년까지 150여개의 매장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미국 ‘컬렉티브 브랜즈(Collective Brands,Inc.)’의 그레그 리밧(Gregg Ribatt) 대표는 핵심 시장인 한국에서 네오미오와의 강력한 협력을 통해 아시아 전반에서의 사업확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네오미오는 세계 유명 패션 스포츠 브랜드인 「잔스포츠(Jansport)」 「리프(Reef) 」 「버켄스탁(Birkenstock)」 「스페리탑사이더(Sperry Top Sider)」 「Keds(케즈)」 「Pro-Keds(프로케즈)」 「Stride Rite(스트라이드 라이트)」 등에 대한 국내 유통 전개권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 브랜드에 대한 도소매(Whole Sale & Retail)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