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1-05-31 |
「NBA」 쇼룸 오픈, 대박 예감
오리지널리티 살린 멀티 스트리트 캐주얼
엠케이트렌드(대표 김상택)이 올 가을 새롭게 선보일 신규 브랜드 「NBA」의 쇼룸이 드디어 공개됐다.
「NBA」는 캐주얼 전문 기업 엠케이트렌드의 네 번째 브랜드이자 첫 번째 라이선스 브랜드로, 그 동안 조닝별 리딩 브랜드를 운영하며 축적해온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야심차게 선보이는 멀티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다.
공개된 쇼룸은 역동적인 그래픽과 컬러의 외관과 고급스럽고 심플한 목재 인테리어에 NBA 리그의 각 구단을 대표하는 화려한 로고 플레이 상품이 어울어져 활기가 넘쳤다. 특히 NBA 각 구단의 특징이 반영된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한 컬러 배리에이션 제품들은 아메리칸 정통 캐주얼을 지향하는 「NBA」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강조했다.
상품은 맨투맨, 후드티셔츠, 베이스볼 점퍼, 집업 점퍼류 등이 주를 이뤘으며, 특히 ‘NBA CAP 라인’과 악세서리 라인은 오리지널리티와 고급스러운 퀄리티로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터티를 돋보이게 했다.
이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NBA」 팀 캐릭터와 이미지를 모티브로 각 구단의 특징을 반영한 다양한 컬러 배리에이션과 화려한 그래픽이 우리 브랜드의 강점이다. 스포티한 모티브를 가져가면서도 정통 멀티 캐주얼로 풀어내 「NBA」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실제로 쇼룸에 방문한 바이어와 대리점주들은 「NBA」의 브랜드에 대해 호의적인 평가를 보였다. 특히 유명 구단의 로고가 활용된 모자와 액세서리 제품들이 높은 퀄리티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 동안 ‘NBA’는 국내에 「아디다스」를 통해 스포츠 의류와 용품 등이 라이선스로 선보여왔다. 그러나 이번에 엠케이트렌드가 캐주얼 라이선스를 취득해 멀티 스트리트 캐주얼로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NBA」 본사측에서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보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향후 「NBA」는 「아디다스」와의 코웍을 통해 「아디다스」의 스포츠 의류와 농구화, 농구공 등 라이선스 제품을 함께 매장 내 구성해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전 방위 마케팅을 통해 「NBA」 고유의 브랜드 문화를 알리고 인지도를 확보할 방침이다.
「NBA」는 올 가을 백화점 15개와 대리점 10개 등 총 25개 매장을 오픈해 본격적으로 영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은영>
「NBA」는 캐주얼 전문 기업 엠케이트렌드의 네 번째 브랜드이자 첫 번째 라이선스 브랜드로, 그 동안 조닝별 리딩 브랜드를 운영하며 축적해온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야심차게 선보이는 멀티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다.
공개된 쇼룸은 역동적인 그래픽과 컬러의 외관과 고급스럽고 심플한 목재 인테리어에 NBA 리그의 각 구단을 대표하는 화려한 로고 플레이 상품이 어울어져 활기가 넘쳤다. 특히 NBA 각 구단의 특징이 반영된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한 컬러 배리에이션 제품들은 아메리칸 정통 캐주얼을 지향하는 「NBA」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강조했다.
상품은 맨투맨, 후드티셔츠, 베이스볼 점퍼, 집업 점퍼류 등이 주를 이뤘으며, 특히 ‘NBA CAP 라인’과 악세서리 라인은 오리지널리티와 고급스러운 퀄리티로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터티를 돋보이게 했다.
이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NBA」 팀 캐릭터와 이미지를 모티브로 각 구단의 특징을 반영한 다양한 컬러 배리에이션과 화려한 그래픽이 우리 브랜드의 강점이다. 스포티한 모티브를 가져가면서도 정통 멀티 캐주얼로 풀어내 「NBA」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실제로 쇼룸에 방문한 바이어와 대리점주들은 「NBA」의 브랜드에 대해 호의적인 평가를 보였다. 특히 유명 구단의 로고가 활용된 모자와 액세서리 제품들이 높은 퀄리티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 동안 ‘NBA’는 국내에 「아디다스」를 통해 스포츠 의류와 용품 등이 라이선스로 선보여왔다. 그러나 이번에 엠케이트렌드가 캐주얼 라이선스를 취득해 멀티 스트리트 캐주얼로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NBA」 본사측에서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보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향후 「NBA」는 「아디다스」와의 코웍을 통해 「아디다스」의 스포츠 의류와 농구화, 농구공 등 라이선스 제품을 함께 매장 내 구성해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전 방위 마케팅을 통해 「NBA」 고유의 브랜드 문화를 알리고 인지도를 확보할 방침이다.
「NBA」는 올 가을 백화점 15개와 대리점 10개 등 총 25개 매장을 오픈해 본격적으로 영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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