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18-12-11 |
유니클로 자매 브랜드 '지유(GU)', 2018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수상
전문패션쇼핑몰 분야...브랜드 정체성 효과적 표현, 직관성 높은 사용성 인정 받아
「유니클로」의 자매 브랜드인 「지유(GU)」가 국내 유명 웹사이트 평가 시상인 ‘2018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전문패션 쇼핑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5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인터넷 분야 시상식으로, 웹 전문가 3,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를 거쳐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올해는 534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지유」 온라인스토어는 ‘YOUR FREEDOM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를’이라는 컨셉 하에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패션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직관성과 높은 사용성으로 전문패션 쇼핑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브랜드 정체성을 살리면서도 절제된 비주얼 디자인, 정보 전달력을 높인 UI 디자인,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내비게이션 및 스타일링 등 양질의 컨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유」는 흰색 바탕에 색상 및 텍스트를 최소화하고 큼직한 이미지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전면에 배치했으며, 소비자들이 사실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상품 이미지 가공을 최소화했다.
또한 사이즈, 색상, 카테고리, 가격대 등을 상세히 설정할 수 있는 검색 필터와 실시간 재고 확인 등의 기능을 더해 뛰어난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구현했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