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18-11-20 |
아디다스, 공식 러닝 크루 'AR SEOUL' 가입자 9천명 돌파
글로벌 러닝 커뮤니티 'AR'의 국내 버전으로 2030 밀레니얼 세대가 84% 이상 차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운동하고 러닝에 대한 열정을 서로 공유하는 러닝 커뮤니티 ‘아디다스 러너스 서울(ADIDAS RUNNERS SEOUL/이하 AR SEOUL)’의 가입자가 9천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아디다스 러너스(ADIDAS RUNNERS/AR)’는 「아디다스」가 운영하는 글로벌 러닝 커뮤니티로 전 세계 50여개 도시에서 약 30만명 이상이 활동 중이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6월 ‘AR SEOUL’이라는 이름으로 첫 런칭되어 운영 1년여만에 가입자 수가 9천명을 돌파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2030 밀레니얼 세대의 참여가 약 84% 이상을 차지해 SNS 상에서도 관심이 뜨겁다. 실제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adidasrunnersseoul, AR_seoul 등의 해시태그로 검색하면 약 1만건 이상의 러닝 모임 사진을 찾아볼 수 있다.
「아디다스」의 ‘AR SEOUL’은 모든 클래스마다 전문가가 함께해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AR SEOUL’에서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맞춤형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러닝에 필요한 근력, 코어 밸런스 클래스, 뉴트리션 클래스, 메디컬 클래스 등 러닝을 즐기는 데에 있어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의 도입도 ‘AR SEOUL’의 인기를 부추겼다는 평이다. ‘AR SEOUL’은 평일 저녁 평균 80~100명 정도가 꾸준히 참석해 러닝을 즐기고 있으며, 직장인들 경우 퇴근 복장 그대로 와서 러닝화와 의류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율도 꾸준히 늘고 있다.
실제 지난해 하반기 대비 올해 참가 인원은 약 47% 이상 증가하는 등 퇴근 후 양질의 여가 문화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아디다스」는 ‘AR SEOUL’ 외에도 서울숲 인근에 총면적 320㎡규모의 공간의 ‘런베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디다스」 만의 러닝의 문화를 만들어내기 러너들의 아지트 개념으로, 러너들에게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숲 인근의 건물을 임대해 운영하고 있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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