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18-11-15 |
휠라, 밤샘·완판 기록의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두번째 콜라보
반팔 티셔츠, 후디, 맨투맨, 휴대폰 케이스, 차세대 어글리 슈즈까지 다채롭게 구성
「휠라」와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이 지난 여름 기록적인 폭염에도 밤샘 대기에 완판 행렬까지 기록했던 콜라보레이션을 또 한번 진행할 예정으로 있어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오는 17일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협업한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 시즌2'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왁굳'은 특유의 화법과 유머 감각, 화려한 게임 플레이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유튜브와 트위치TV 등 개인 방송에서 활동하는 게임 스트리머로, 게이머는 물론 일반 네티즌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8월에 선보인 '휠라 X 우왁굳' 첫번째 콜라보 에디션은 유례없는 무더위에도 불구, 한정판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데 이어 밤샘 대기 행렬과 완판을 기록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당시 무신사 스토어에서는 에디션 런칭 오픈 15분 만에 준비수량이 모두 매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 시즌2'는 「휠라」 반팔 티셔츠와 계절감을 더한 맨투맨, 후드티셔츠에 드리프터 슬라이드(슬리퍼), 에코백, 휴대전화 케이스까지 풀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이달 말 출시 예정인 「휠라」의 차세대 어글리 슈즈 '휠라바리케이드엑스티 97로우'까지 우왁굳 콜라보 버전으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우왁굳 운영 커뮤니티에서 팬들이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품에 반영했다. '우왁굳'의 시그니처 캐릭터는 물론 우왁굳 팬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용어를 제품 곳곳에 투영했다.
시즌2 제품 출시 전, 우왁굳 팬들과 디자인 배틀을 벌인 가상의 디자이너 '알자르 타카르센'의 이름 역시 우왁굳 팬들 사이 유행어인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에서 영감을 얻어 이름 붙여진 것.
한편, 「휠라」는 '우왁굳'과의 두 번째 콜라보 에디션 론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션엔 이다흰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