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8-11-09 |
세포라, 혁신 행보! 구글과 손잡고 핸즈-프리 뷰티 튜토리얼
튜토리얼로 유명해진 프랑스의 화장품 전문 매장 세포라의 혁신적인 행보가 지속되고 있다. 세포라는 보다 손쉬운 핸즈-프리 뷰티 튜토리얼을 위해 구글과 손을 잡았다.
세포라와 구글이 보다 손쉬운 핸즈-프리 뷰티 튜토리얼을 위해 손을 잡았다. 세계적인 거대 테크놀러지 기업의 인공지능 스피커에 스크린을 탑재한 '구글 홈 허브' 장치는 뷰티 팬들이 온라인 매장뿐 아니라 미국 전역에 있는 10개의 뷰티 소매점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심지어 구매까지 할 수 있다.
구글 홈 허브는 음성으로 조정되는 스마트 홈 장치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세포라와 협력한 유투브 동영상으로도 재생할 수 있다. 음성 작동 장치로 뷰티 튜토리얼을 재생하면 메이크업 팬들이 브러시를 내려놓을 필요없이 컨텐츠를 일시 중지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예를 들어 "헤이 구글, 세포라의 스모키 아이 비디오를 보여줘"라고 음성으로 명령하면 튜토리얼 동영상이 재생된다. 동영상을 보고 메이크업을 따라하다가 일시 중단하고 싶으면 "헤어 구글, 일시 중단해줘"라고 명령하면 동영상이 잠지 중단된다.
이러한 움직임은 최근 정기적인 뷰티 튜토리얼로 유명해진 세포라의 혁신적인 행보다. 이미 세포라는 지난 달 로스앤젤레스에서 최초로 '세포라 뷰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난 9월에는 메이크업 콜라보를 위해 미국아이스크림박물관(MOIC)과 제휴했으며 중국에서는 새로운 옴니-채널 플랫폼을 출시했다. 미국 전역의 여러 부티크에응 인-스토어 얼굴 마사지를 시작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