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8-09-07 |
아소스, 무명 크리에이터 6인이 디자인한 브랜드 '콜루전' 출시
영국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 아소스는 학생, 스타일리스트, 운동가, 이미지 메이커, 작가, 유튜버 6명의 크리에이터가 디자인한 Z-세대를 위한 신규 브랜드 '콜루전'을 런칭한다.
영국의 온라인 쇼핑몰 아소스(ASOS)는 지난 9월 6일(현지시간) 오는 10월에 새로운 인플루언서인 Z-세대가 주도하는 브랜드 '콜루전(Collusion)'을 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소스는 지난 1년동안 Z-세대(1995년 이후에 출생한 세대)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 '콜루전(Collusion)' 런칭을 위해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6명과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아소스는 신규 브랜드 콜루전 런칭 프로젝트에 참여한 6인의 크리에이터들은 학생, 스타일리스트, 운동가, 이미지 메이커, 작가, 유튜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자 자신만의 영향력있는 온라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소스는 급변하는 환경에 발 맞추어 콜루전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플루언서를 기용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1일 첫번째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소스는 "6명의 첫번째 대표단이 패션의 미래를 어떻게 보고 느끼는지가 분명하게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그들은 자기 자신과 Z-세대 동료들이 입을 수 있는 활기찬 옷장을 디자인해 달라고 요청받았다.
마케팅 전략도 18세가 되었거나 혹은 18세가 될 영국 청소년 100명이 등장하는 영국 광고 캠페인을 출시한다. 런던, 글래스고, 버밍햄, 브라이튼에 있는 그들의 고향에서 캐스팅된 이들은 각자 "성년이 되는 해에 가장 하고 싶은 것은?"이라는 질문을 받았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콜루전에 대한 보다 세부적인 내용과 첫번째 작업에 합류했던 익명의 6인 크리에이터들의 라인-업은 곧 발표될 예정이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