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8-07-23 |
요지 야마모토 x 닥터 마틴, 1490 부츠 콜라보레이션
일본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요지 야마모토와 영국의 유명 신발 브랜드 닥터마틴이 '1490 부츠'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다시 손을 잡았다.
일본을 대표하는 아방가르드 디자이너 요지 야마모토가 새로운 꾸띄르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영국을 대표하는 신발 브랜드 닥터마틴과 다시 손을 잡았다.
흔히 '닥터 마틴(Doc Martin; 영국의 TV 시리즈)'으로 불리는 영국의 유명한 신발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는 미니멀리스트 테마로 새로운 꾸띄르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 요지 아마모토와 다시 힘을 합쳤다.
일본 출신 디자이너 요지 야마모토는 지난 10년에 걸쳐 닥터 마틴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다양한 아방가르드 스타일로 진화하는 닥터 마틴을 제안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요지 야마모토의 실험적인 정신을 주입한 닥터 마틴은 모던하고 반항적인 느낌으로 패션계를 강타했으며 올해 가을시즌 선보이는 '1490' 부츠는 일종의 레플리카(replica)'로 어반 스트리트웨어와 하이-패션이 결합된 1490 스타일의 모던한 스타일로 인기르 모을 것으로 보인다.
요지 야마모토는 절제된 미니멀리스 스타일과 꾸띄르 디테일로 하이-탑 부츠를 미묘하게 업데이트시킨 버전을 만들었다. 새로운 10개의 아이렛을 가진 부츠는 최적의 유연성과 저항력을 약속하는 닥터마틴의 새로운 큐브플렉스(Cubeflex) 기술을 자랑한다.
또한 옐로 스티칭, 유연한 가죽 어퍼, 에어웨어 힐 루프 등 닥터 마틴에서 기대할 수 있는 시그너처 요소를 가지고 있다.
특히 템퍼리 가죽으로 만들어 블랙으로 마무리한 이 부츠의 특징은 엘로 스티칭과 블랙 앤 골드 아일렛이다. 모두 요지 야마모토의 사인을 엠버싱 무늬를 넣었다. 한정판으로 팔리는 요지 야마코트 x 닥터마틴 큐브플렉스 어비던스 부츠는 현재 900달러(약 102만원)의 가격에 닥터마틴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