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18-07-09 |
영화배우 하정우의 또 다른 열정...개인전 '배캐이션' 11일 개막
여행지에서 만난 인물 특유의 화풍으로 담은 개인전...표갤러리 11일~ 8월11일까지
↑사진 = 하정우 '워크(Work)' 2018, Oil on canvas, 227x182, 표갤러리
배우 하정우의 개인전 '배캐이션(VACATION)'이 표갤러리에서 오는 11일부터 8월11일까지 개최된다.
화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하정우는 이번 전시에서 하와이를 시작으로 로마, 나폴리, 시칠리아, 피렌체, 바르셀로나, 런던, LA 등 각 도시를 여행하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캔버스에 담아낸다.
여행 도중 머물렀던 곳에서 만난 인물들을 특유의 화풍으로 그려내고, 당시 느낀 도시의 끝없는 자유로움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며 각 도시의 개성도 전한다.
하정우는 2004년부터 틈틈이 그림을 그려왔으며 2010년 첫 개인전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사람에 대한 호감, 복합적인 감정을 색으로 생명력을 돋우고, 말로 쉽게 표현할 수 없는 내면의 부분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표갤러리, 호림아트센터, 까르띠에, 인사아트센터 등에서 꾸준히 개인전을 개최해왔다.
↑사진 = 하정우 '워크(Work)' 캔버스에 오일, 162X131cm, 2018, 표갤러리
갤러리 관계자는 "작가는 과거에서 현재로 흘러가는 여정을 작품에 담아내어 학문적 접근을 넘어선 인간이 가진 섬세한 감정과 시각, 예술만이 가진 특별함을 읽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정우는 프랑스 아트페어, LA아트쇼, 싱가폴에서 열린 'The Prudential Eye Awards' 등 국제적인 페어에도 참여했다.
또한 최근 2018 화랑미술제, 2017 KIAF 등 국내 및 국제 아트페어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패션엔 이다흰 기자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