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8-06-05 |
라프 시몬스, CFDA 어워즈 올해 여성복 디자이너상 2년 연속 수상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CFDA)가 주최하는 2018 CFDA 어워즈가 지난 6월 4일 열렸다. 지난해 올해의 남여성복 디자이너로 2관왕을 차지했던 라프 시몬스가 올해도 여성복 디자이너 상을 받아 2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 =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 상 수상자 라프 시몬스와 패션 아이콘 상 수상자 나오미 캠벨
지난 6월 4일(월요일) 밤 뉴욕의 브루클린 박물관에서 여배우 잇사 레이의 사회로 '패션 오스카'라 불리는 2018 CFDA 패션 어워즈가 열렸다. 뉴욕 패션계의 유명 인사들과 모델, 셀렙들은 패션업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올해 미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최고의 디자이너들의 업적을 축하하는 저녁 행사에 운집했다.
올해 처음 신설된 올해의 인플루언서상을 수상한 킴 카다시안 웨스트와 올해의 인터녀셔널 상을 수상한 도나텔라 베르사체를 포함한, 이미 발표된 많은 스타들 외에도 패션 디자이너들은 행사 당일 날 공개되는 남성복과 여성복, 액세서리 부문의 올해의 디자이너 상과 함께 올해의 신인 디자이너 상을 각각 수상했다.
↑사진 = 올해의 남성복 디자이너 상 수상자 제임스 제비아
먼저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 상은 지난해 올해의 남여성복 디자이너로 2관왕을 차지했던 브랜드 '캘빈 클라인'의 CCO 라프 시몬스가 수상했다. 올해 후보에는 라프 시몬스 외에 가브리엘 허스트, 마크 제이콥스, 버질 아볼로, 애술리 & 메리-케이트 자매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의 남성복 디자이너상은 요즘 콜라보레이이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슈프림'의 창업자 제임스 제비아가 수상이 유력했던 오프-화이트의 디자이너 버질 아볼로를 제치고 수상했다.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의 강세가 확인되는 부분으로 소셜 미디어인 인스타그램이 올해의 미디어상을 받은 것 만큼이나 놀라운 수상이었다. 올해 후보로는 제임스 제비아 외에 버질 아볼로, 톰 브라운, 톰 포드, 라프 시몬스 등이 올랐다
또한 올해의 액세서리 디자이너 상은 쌍둥이 디자이너인 '더 로'의 애슐리 & 메리-케이트 올슨 자매가 수상했다.
↑사진 = 올해의 액세서리 디자이너 상 수상자 애슐리 & 메리-케이트 올슨 자매
평생 한번 뿐인 올해의 신인 디자이너 상은 브랜드 '시스 마잔'의 디자이너 샌더 락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스 마잔은 지난 2016 가을/겨울 뉴욕패션위크에 처음 얼굴을 비친 신인이다.
네덜란드 부르나이에서 태어나 영국 센트럴 세인트 마틴에서 패션 디자인과 남성복 석사 과정을 마친 후 마크 제이콥스, 필립 림, 발망, 드리스 반 노튼 등에서 경험을 쌓은후 지난 2014년 자신의 여성복 브랜드를 런칭했다.
행사를 주최한 CFDA의 스티븐 콜브 사장은 성명서를 통해 "CFDA 패션 어워드에서 수여하는 재능의 범위와 깊이는 미국 패션이 세계적인 강대국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완벽한 증거다"라고 말했다.
▶ 2018 CFDA 어워즈 수상자 명단
-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 상:라프 시몬스(캘빈 클라인)
- 올해의 남성복 디자이너 상: 제임스 제비아(슈프림)
- 올해의 액세서리 디자이너 상: 애슐리 & 메리-케이트 올슨(더 로)
- 스와롭스키 올해의 신인 디자이너 상: 샌더 락(시스 마잔)
- 스와로브스키 긍정적 변화상:다이앤 폰 퍼스텐버그
- 제프리 빈 평생 공로상:나르시소 로드리게스
- 엘리노어 램버트를 기리는 창립자상:캐롤라이나 헤레라
- CFDA 맴버스 설루트 상: 랄프 로렌
- 인터내셔널 상:도나텔라 베르사체
- 유지니아 셰퍼드를 기리는 미디어 상:에드워드 에닌풀(영국판 보그 편집장)
- 패션 아이콘 상:나오미 캠벨
- 올해의 인플루언서 상:킴 카다시안 웨스트
↑사진 = 올해의 인플루언서 상 수상자 킴 카다시안 웨스트
↑사진 = CFDA 멤버스 설루트 상 수상자 랄프 로렌
↑사진 = 올해의 미디어 상 수상자 에드워드 에닌풀
↑사진 = 스와롭스키 긍정적 변화상 수상자 다이엔 본 퍼스텐버스
↑사진 = 제프리 빈 평생공로상 수상자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패션엔 유재부 기자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