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7-08-14 |
엠케이트렌드, '한세엠케이'로 사명 변경, 상반기 1천566억 달성
모기업 한세실업과 통합 이미지 구축, 상반기 영업이익 87억, 당기순이익 75억 실적 호전
↑사진 = 한세엠케이의 데님 브랜드 '버커루' F/W 광고 캠페인 이미지
한세실업 자회사인 국내 패션기업 엠케이트렌드(대표 김동녕, 김문환)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한세엠케이(HANSAE MK)’로 사명을 변경함과 동시에 올해 상반기 1천566억원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고 공개했다.
한세엠케이는 한세실업의 ‘한세’와 엠케이트렌드의 ‘엠케이’가 결합된 이름으로 큰 미래, 큰 도약을 의미한다.
새로운 CI(CorporateIdentity)의 블랙 색상은 패션 문화 기업으로서의 모던함과 첨단을 상징하며, 엠케이를 둘러싼 프레임은 열정, 멋을 창조하고 채워가는 글로벌 공간을 뜻한다.
한세엠케이는 작년 7월 한세실업 자회사로 인수된 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성장 기반을 확고히 다져왔다. 특히 올해 상반기는 매출, 이익 모두 순항하며 밝은 청사진을 그려내고 있다.
한세엠케이의 2017년 상반기 누적 매출은 1천566억원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무려 77%, 54%까지 증가한 87억원, 75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2분기 매출은 765억원, 영업이익 47억원, 당기순이익 38억원으로, 작년 대비 각각 4.75%, 152%, 99%씩 증가세를 보이며1분기 대비 큰 폭으로 신장했다.
이에 대해 한세엠케이 김문환 대표는 “한세실업 자회사 편입 후 손익구조 향상은 물론 중국을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 분야에서도 성장 속도가 눈에 띄게 가속화 되고 있다”며,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한세실업과 통합된 이미지를 구축함은 물론, 시너지를 극대화 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패션리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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