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7-08-01 |
보그 이탈리아, 남성 아동 웨딩 주얼리 4개 자매지 폐간
보그 이탈리아가 남성복 전문지 '루오모 보그(L'Uomo Vogue)' 아동복 전문지 '보그 밤비니(Vogue Bambini)' 웨딩 전문지 '보그 스포사(Vogue" Sposa)' 주얼리 전문지 '보그 지오이엘로(Vogue Gioiello)' 4개의 자매지를 폐간한다.
온라인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영향으로 인쇄 매체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국의 패션 전문지 WWD는 콘데나스트 이탈리아가 '보그 이탈리아'의 4개 자매지인 '루오모 보그(L'Uomo Vogue)' '보그 밤비니(Vogue Bambini)' '보그 스포사(Vogue" Sposa)' '보그 지오이엘로(Vogue" Gioiello)'를 폐간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그 이탈리아는 지난 1월 고인이 된 프랑카 소짜니 편집장의 후임으로 새로 임명된 엠마누엘 파네티 편집장의 주도 아래 계속 발행될 예정이다. 엠마누엘 파네티 편집장은 3월호 보그 이탈리아를 통해 공식 데뷔했다.
WWD에 따르면, 이번 잡지 폐간을 통해 해고당하는 직원들은 40개월의 보수를 포함한, 해직 패키지를 받을 예정이며 콘데나스트는 매월 직원을 감원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그 이탈리아는 여성복 시장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이번에 폐간되는 잡지들은 남성복 전문지 '루오모 보그(L'Uomo Vogue)' 아동복 전문지 '보그 밤비니(Vogue Bambini)' 웨딩 전문지 '보그 스포사(Vogue" Sposa)' 주얼리 전문지 '보그 지오이엘로(Vogue Gioiello)' 등 유럽 패션의 카테고리를 대표하고 있었기 때문에 파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968년에 창간된 남성복 전문지 '루오모 보그'는 30만명의 독자층을 확보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잡지로 폐간되는 4개 잡지 중 가장 손실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여성복 전문지인 '보그 이탈리아'가 남성복 컨텐츠를 포함할 지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