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7-08-01 |
킴 카다시안, 화장품 라인 'KKW 뷰티' 상표권 침해로 피소
뉴욕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커스틴 키예르 웨이즈(Kirsten Kjaer Weis)는 킴 카다시안의 새로운 화장품 라인 로고가 자신의 상표권을 침해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킴 카다시안이 자신의 새로운 화장품 라인 상표권 소송에 휘말렸다. 뉴욕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커스틴 키예르 웨이즈(Kirsten Kjaer Weis)는 킴 카다시안이 최근 런칭한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 'KKW 뷰티(KKW Beauty)' 로고가 자사의 상표권을 침해했다며 지난 7월 25일(현지 시간) 시카고 연방 법원에 상표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
7월 28일(현지시각) 온라인 미디어 '페이지 식스' 보도에 따르면, 킴 카다시안은 KKW 뷰티 제품에 KKW 이니셜로 만든 로고를 부착하고 있는데, 이 로고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커스틴 키예르 웨이즈(Kirsten Kjaer Weis)의 이름 머리 글자인 KW와 너무나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킴 카다시안은 래퍼 카니예 웨스트와 결혼한 후 KKW라는 같은 이름 머리 글자를 공유하고 있는 커스틴 키예르 웨이즈(Kirsten Kjaer Weis)는 킴 카다시안에게 로고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KKW'가 아닌 다른 이름으로 화장품 브랜드명을 변경해 달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KKW 화장품의 수익과 추가 손해 배상금도 요구했다.
지난 6월 5일 커스틴 키예르 웨이즈는 킴 카다시안의 변호사에게 2010년부터 자신의 뷰티 라인에 'KW' 마크를 사용하고 있다고 통보했다. 뉴욕에 기반을 둔 메이크업 아티스트 커스틴 키예르 웨이즈는 화장품 브랜드 '키예르 웨이즈(Kjaer Weis)'를 설립해 지금까지 다양한 색조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커스틴 키예르 웨이즈의 변호사는 소송에서 "KKW 뷰티 로고가 웨이즈 로고와 너무나 비슷하다. 웨이즈는 자사 제품에 KW라는 이니셜을 사용하고 있고 카다시안은 KKW를 사용하고 있지만 KKW 뷰티 로고는 고객을 혼란스럽게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상표와 제품의 유사성을 고려할 때 킴 카다시안이 대체 상표를 채택함으로써 양측의 이익이 부합하는 결과가 도출 될 것으로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미국 지방 법원의 로버트 다우 주니어 판사는 지난 주 금요일 양측이 참석한 청문회에서 9월 6일까지 합의가 가능한지를 협의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 재판을 받을 수 있도록 소송을 준비하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카다시안 측은 KKW 뷰티 화장품의 상자와 로고 디자인은 전혀 유사하지 않으며 어떠한 특허침해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커스틴 키예르 웨이즈가 재검토를 주장한 후에도 미국특허청에서 'KKW' 마크를 승인했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킴 카다시안 웨스트가 지난 6월 21일(현지 시간) 선보인 48달러 짜리 하이라이트 키트인 KKW 뷰티는 단 몇 시간만에 매진되었고, 덕분에 킴 카디시안 웨스트는 1,440만 달러(약 161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