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7-07-27 |
알렉산더 왕,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캡슐 컬렉션 시즌 2 출시
알렉산더 왕과 아디다스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캡슐 컬렉션 시즌 2'를 선보인다. 사이클링과 레이브 문화에서 영감은 얻은 '캡슐 컬렉션 시즌 2'는 뉴요커를 대상으로 자전거 배달부들이 주문 상품을 집으로 직접 배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국의 젊은 디자이너 알렉산더 왕과 독일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캡슐 컬렉션 시즌 2'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캡슐 컬렉션 시즌 2'는 라이언 스텍(Ryan Staake) 감독과 손잡고 컬렉션 의상을 입고 자전거를 타고 아파트로 패키지를 배달하는 사람들의 캠페인 동영상을 제작했다.
레이브 문화와 사이클링에서 영감을 받은 알렉산더 왕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캡슐 컬렉션 시즌 2'는 퍼포먼스웨어와 다양한 네온 컬러의 라이프스타일 피스로 구성되었다. 알렉산더 왕은 이번 '아디다스 캡슐 컬렉션 시즌2'에 대해 "대중적인 사이클링 이벤트 비디오와 함께 2017 봄/여름 컬렉션에 등장한 형광 색조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전통적인 방식을 거스르는 색다른 시도를 통해 대중들의 주목을 받아온 알렉산더 왕은 지난 시즌에는 트레일러 트럭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으며 이번 시즌에는 문자 메시지 '채봇'을 통해 '아디다스 캡슐 컬렉션 시즌 2' 라인을 판매할 예정이다.
알렉산더 왕은 "정품 인증은 실제로 네러티브와 컨셉을 말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 만큼이나 중요하다. 건설 현장 게시판, 건물 등에 붙인 포스터 광고를 보고 상품을 주문하면 자전거 배달부가 물건을 직접 배달하며, 뉴요커들은 집에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알렉산더 왕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캡슐 컬렉션 시즌 2' 제품은 오는 7월 29일(현지 시간)에 상품 시트와 함께 917-512-7715라는 전화번호와 '텍스트 투 바이(Text to Buy)'라고 쓰여진 포스터가 뉴욕 도시 곳곳에 등장, 독특한 판매 방식이 선보여진다.
뉴요커 중에서 이 포스터를 보고 7월 29일 오후 12시부터 포스터에 있는 제품 코드와 숫자를 문자 메시지로 주문하면 집에서 신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단 뉴욕에서만 가능하다.
얼굴을 가린 비니에 시즌 2 컬렉션을 입은 자전거 배달부들이 플라스틱 테이프 뭉치로 포장된 주문 상품을 집으로 직접 배달할 예정이다. 7월 29일 포스터와 자전거 배달부들이 있는 장소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alexanderwangNY 와 @adidasOriginals를 참조하면 된다. 독특한 런칭 이벤트에 이어 8월 5일부터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