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1-02-22 |
‘지엔코스타일닷컴’ 온라인 채널 공략
지엔코, 차별화된 컨텐츠?프리미엄 라인 전개
지엔코(대표 황인창)가 지난 2월 10일 온라인 직영 쇼핑몰 ‘지엔코스타일닷컴(www.gncostyle.com)를 오픈했다. 특히 ‘지엔코스타일닷컴’에서는 이번 시즌부터 「바이엘록」에서 본래의 브랜드 네이밍으로 돌아온 「엘록」을 만나 볼 수 있다.
새로운 「엘록」 은 뉴베이직에 대한 새로운 정의와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제안해 제품력을 강화하고 「엘록」의 컨셉과 감성을 같이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바잉해 희소 가치를 더한 브랜드로 재탄생됐다.
이뿐만 아니라 지엔코스타일닷컴의 「엘록」은 기존 ‘바이엘록닷컴(www.byeloq.com)’ 보다 상품 정보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 및 구매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써어스데이아일랜드」의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했던 프리미엄 라인 제품을 자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어 오픈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지엔코스타일닷컴에서는 자사 패밀리 브랜드의 통합 구매로 고객의 구매 비용 절감 등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되고 보다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단계적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회원을 통합해 자사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향후 자사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엔코스타일닷컴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와 컨셉이 맞는 수입 브랜드들을 동시 전개, 편집 브랜드몰 개념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가상 피팅과 같이 보여줄 수 있는 컨텐츠를 도입해 선보일 예정이다.
쇼핑몰 오픈에 앞서 지엔코는 중장기적인 e-Biz 사업 모델 강화를 위해 지난해 9월 조직 개편을 통해 온라인 유통 채널 개발과 활성화를 위해 e-Biz 사업본부를 신설했다. 이 본부는 지엔코스타일닷컴 운영과 스마트폰 쇼핑몰을 포함한 전사차원의 e-Biz 사업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직영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온라인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엔코는 성장세를 타고 있는 중국 시장을 타겟으로 한 직영 온라인 쇼핑몰을 연내 오픈하는 등 공격적인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경아>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