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2017-05-15 |
무더운 여름에도 '데님' 시원하고 쿨하게 입자!
잠뱅이-쿨데님, 리바이스-쿨진, 에프알제이- 아이스카페 데님 잇따라 출시
무더운 여름에서도 '데님'을 시원하게 입을 수 없을까? 데님 브랜드들이 냉감 소재를 사용해 여름에도 데님을 시원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데님의 특성상 무겁고 투박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데님의 활동도가 낮아 이를 극복하기 위해 데님 브랜드들은 원단의 무게가 적은 저온스의 청바지를 출시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데님 브랜드들이 쿨맥스와 커피 원사 등 냉감 소재를 활용한 데님바지 등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데님 브랜드 「잠뱅이」는 이번 여름에 쿨한 스타일링을 책임져줄 ‘쿨데님(COOL DENIM)’을 출시했다.
「잠뱅이」의 스테디셀러인 '쿨데님'은 기능성 소재인 ‘쿨맥스®’ 원단 을 사용해 땀을 바깥으로 빠르게 배출시키고 신속하게 건조해 한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축성이 뛰어나 야외활동이 많은 봄여름 시즌 편안하고 활동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사진 = 쿨맥스 소재 활용한 잠뱅이의 '쿨데님' 광고 캠페인
「잠뱅이」는 지난해에 출시된 '쿨데님'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 시즌에는 더욱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에는 스트레이트, 부츠컷, 테이퍼드, 디스트로이드의 다양한 핏과 4부, 7부 등 여름에 착용하기 좋은 기장감으로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여기에 「잠뱅이」 특유의 자연스러운 워싱과 데미지 디테일로 캐주얼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또한 「잠뱅이」는 쾌적한 여름을 위한 '아이스필드' 티셔츠도 함께 출시했다. 아이스필드 티셔츠는 흡습속건 냉감 소재를 이용해 착용시 가볍고 시원한 느낌을 주며 땀을 빠르게 흡수∙건조시켜 쾌적한 착용감을 제안한다. 또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실루엣과 블랙, 네이비, 그레이와 같은 베이직한 컬러에 배색 포인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여름철 데일리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잠뱅이」 관계자는 "특히 '쿨데님'은 냉감 소재에 신축성까지 접목시켜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어 매년 '쿨데님'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 쿨맥스 소재 활용한 잠뱅이의 '쿨데님' 상품 바로가기 >>
「리바이스」도 2011년부터 매년 ‘쿨진’을 출시하고 있으며, 올해 기능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리바이스」의 '쿨진’ 역시 ‘쿨맥스’ 원단을 사용했다. 통기성이 우수하고 속건 기능이 뛰어나 여름철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리바이스」의 이번 컬렉션은 스마트하게 제조된 클래식한 제품으로 정교한 스타일과 핏을 자랑한다. 워싱 가공까지 더해져 트렌디함도 갖췄다. 또 저온스의 원단을 사용하면서 보다 가볍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 쿨맥스 소재 활용한 리바이스 '쿨진' 광고 캠페인
지난해 커피 원두를 액상가공, 원사에 적용한 '아이스카페 데님'을 출시해 주목을 받았던 「에프알제이」는 올해에도 ‘아이스카페 데님’을 출시했다.
「에프알제이」의 '아이스카페 데님'은 커피 원두를 특수 가공 처리해 원사에 적용한 제품이다. 수분 방출력이 뛰어나 일반 원단 청바지보다 체감 온도를 1~2도 정도 낮춰주며 빠른 건조와 탈취력,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2017 아이스카페 데님은 남성용 7종, 여성용 7종 등 총 14종으로 구성됐으며 스키니 핏, 보이프렌드 핏, 테이퍼드 핏 등 최신 데님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디자인과 색감이 특징이다.
「에프알제이」는 '아이스카페 데님'과 함께 커피를 모티브로 디자인 된 스마트코튼 티셔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자연 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천연 기능성 면 섬유를 100% 사용해 수분 흡수가 빠른 흡한속건 기능, 수분 확산 조절, 탈취력 등이 뛰어나다.
↑사진 = 커피 원두를 활용한 에프알제이의 '아이스카페 데님' 광고 캠페인
↑사진 = 커피 원두를 활용한 에프알제이의 '아이스카페 데님' 광고 캠페인
패션엔 허유형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