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2017-04-12 |
[스타일n] 운도녀를 위한 맵시있는 '드레스&스니커즈' 연출법
정장에는 구두를 착용해야 한다는 전통적인 스타일링 방식이 깨지며 정장이나 원피스, 드레스에 스니커즈를 신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전 세계 스트리트 스타일 스타들이 최근 선보인 '드레스&스니커즈 룩'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멋진 봄 나들이 스타일을 연출해 보자.
운동화를 신고 출퇴근 하는 이른바 운도녀(운동화를 신고 출근하는 도시 여성)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부상했다. 요즘에는 구두 신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직장인들의 출근 복장은 물론이고 패션리더들의 발끝까지 스니커즈가 점령했다.
정장에는 구두를 착용해야 한다는 전통적인 스타일링 방식에 대한 고정관념도 깨졌으며 정장이나 원피스, 드레스에 스니커즈를 신는 여성들도 증가하고 있다.
정장에는 구두라는 인식의 틀에서 벗어나 건강하게 자기만의 색깔을 표현하려는 개성의 표출이 아닐까 싶다. 특히 원피스 또는 드레스에는 구두가 어울린다는 고정관념이 깨지고 '드레스&스니커즈' 스타일링 공식이 다시금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섹시한 시스 드레스, 맥시 드레스, 그리고 마이크로 미니 스커트 등과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상상 이상의 멋진 '드레스&스니커즈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전 세계 스트리트 스타일 스타들이 최근 선보인 '드레스&스니커즈 룩'을 통해 멋진 봄 나들이 스타일을 연출해 보자.
슬립 드레스에 멋진 상의를 레이어드하고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근사한 위크앤드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과도한 컬러 코디가 다소 부담스럽다면 패턴과 컬러를 강조한 신발을 다양하게 활용해 보자.
운동화를 시프트 드레스와 매치하면 매우 시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주름 장식이 많은 드레스에는 캐주얼한 스니커즈 실용적이다.
긴 햄 라인의 드레스를 입을 경우에는 하이 슈즈를 매치하면 된다. 비율 플레이를 통한 색다른 스타일 연출법이다.
쿨 걸 느낌의 가죽 스커트와 매치하면 시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드레스에는 올 화이트 킥스와 같은 미니멀한 스니커즈를 선택한다.
섹시하고 화려한 드레스도 테니스 슈즈와 매치하면 매력적인 스타일로 변신한다.
편안한 스타일의 맥시 드레스와 컨버스 운동화는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한다.
포멀한 펜슬 스커트에는 신발이 너무 부각되지 않는 모노크로매틱 룩으로 창의력을 발휘했다.
이 스텔라 맥카트니 룩은 데이타임 드레싱의 완벽한 샘플이다. 오버사이즈 스웻셔츠와 매칭된 스커트, 깔끔한 화이트 슈즈가 완벽한 룩을 연출했다.
시원한 노출 패션에는 스포티한 트랙 슈즈를 매치한다.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이타임 룩에 유용하다.
화려한 드레스에는 컬러풀한 스니커즈를 시도해 보자. 밤 나들이에도 완벽한 절충주의 스타일이다.
앙증맞은 펄 컬러 드레스를 나이키 스니커즈와 매치해 스포티-시크 룩을 연출했다.
출근용 드레스에 반스와 같은 클래식한 스니커즈를 매치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눈에 띄는 드레스에는 미니멀한 화이트 스니커즈로 중화시켰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