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7-02-08 |
라프 시몬스, 미국 현대 미술과 조우한 캘빈 클라인 광고캠페인 공개
지난해 8월 캘빈 클라인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로 영입된 라프 시몬스는 '아메리칸 클래식'이라는 주제의 첫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그가 캘빈 클라인을 미국 현대 미술과 연계시킨 이유는 무엇일까?
캘빈 클라인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라프 시몬스는 '아메리칸 클래식'이라는 주제의 첫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라프 시몬스는 그동안 새로운 브랜드 로고 작업과 꾸뛰르 라인 '바이 어포인트먼트' 컬렉션 작업을 진행하면서 그의 캘빈 클라인 행보는 보다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지난 2월 7일(현지시간), 라프 시몬스는 2017 캘빈 클라인 봄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다.
'아메리칸 클래식'이라는 별명이 붙은, 윌리 반데페르가 캘빈 클라인의 2017 봄 광고는를 촬영했으며 유명 작가 앤디 워홀, 스털링 루비, 리차드 프린스, 댄 플래빈의 현대 미술 작품과 함께 캘빈 클라인의 시그너처 아이템 데님 진, 코튼 탱크, 화이트 맨즈 브리프가 선보여졌다.
라프 시몬스는 인스타그램으로 공유한 성명서를 통해 "이번 광고 작업은 캘빈 클라인의 상징,속옷과 청바지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동시에 미국을 대표하는 미술 작품과 함께 캘빈클라인이 갖고있는 대중문화로서 지위를 표현하기 위함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앤디 워홀이 작업한 마릴린 먼로, 브릴로 수프 패드 박스와 캠벨의 수프 캔의 예술적 표현이 미국 예술계의 일부분을 정의한 것 처럼, 캘빈 클라인의 클래식한 의상들이 미국 패션의 기초를 닦는데 어떤 역할을 했는지를 잘 보여주는 증거였다.
리차드 프린스의 텍스트가 들어간 작품은 새로운 캘빈 클라인 로고와 잘 어울렸다. 착용자의 정체성과 브랜딩을 혼동하지 않았으며 라프 시몬스의 캘빈 클라인의 헤리티지와 결부시킨 모든 작업들은 미디어들로 부터 긍적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2017 가을/겨울 뉴욕패션위크 데뷔 에서 라프 시몬스가 보여줄 브랜드 변화가 기대된다.
Andy Warhol, Skull, 1976
Richard Prince, I Changed My Name, 1988
Sterling Ruby, FLAG(4791), 2014
Sterling Ruby, FLAG(4791), 2014
Andy Wahol, Elvis 11 Times(Studio Type), 1963
Richard Prince, Nuts, 2000
Andy Wahol, Ambulance Disaster, 1963-64
Dan Flavin, Untitled(Monument for V.Tatlin), 1964
Andy Wahol, Statue of Liberty, 1962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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