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6-12-14 |
고어코리아, 웹어워드코리아 2016 모바일웹 마케팅 대상
인스타그램 기반한 '#고어텍스모멘트' 디지털 프로모션 높은 평가
고어코리아가 ‘Experience the Difference’의 주제 하에 진행된 ‘#고어텍스모멘트’ 디지털 프로모션이 제 13회 '웹 어워드 코리아 2016'에서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웹 어워드 코리아’는 우수한 웹사이트를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한다.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약 3천 명의 웹 전문가 평가 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를 기반으로 평가하고, 올해의 각 분야별 대상 웹사이트 및 최고 대상을 발표해 선정한다.
올해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고어코리아의 #고어텍스모멘트 디지털 프로모션은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다양한 야외활동 사진에 필수 해시태그로 ‘#고어텍스모멘트’를 기재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됐다. 고어코리아는 이를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중점으로 모바일웹을 구축했으며, 사진 콘테스트, 안전산행 캠페인, 영상 공유 이벤트 등을 연동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SNS의 공유 기능을 우수하게 활용해, 1차 이벤트 종료 시 1,700개가 넘는 포스팅을 기록하는 등 자연스럽게 프로모션을 전파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후 고어코리아는 심사를 통해 뽑힌 사진을 대상으로 2차 온라인 투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수상자들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했다.
고어코리아는 대상 수상을 기념해 고어텍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소비자 댓글 이벤트를 12월 15일부터 1월 5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고어 써미엄 재킷 및 아웃도어 전용 세제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9일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지한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