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6-12-01 |
래코드가 2년 연속 'DFA 어워드'에서 수상한 제품은?
한복의 전통미 살린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파이널리스트 수상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가 2016 Design for Aisa(이하 DFA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면서 2년 연속 DFA어워드를 수상했다.
「래코드」는 지난 해 디자인의 우수성과 더불어, 패션 비즈니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대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속성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는 재단법인 아름지기와 함께 진행한 '한복, 밖을 나서다' 캠페인을 통해 우리 고유의 한복을 업사이클링해 우아한 전통미와 현대적인 디자인의 완성된 조화로 영예의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게 됐다.
‘DFA 어워드’는 홍콩디자인센터가 2003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전세계의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아시아 디자인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아시아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다.
이에 대해 「래코드」를 총괄하는 코오롱FnC의 한경애 상무는 “「래코드」는 지속가능한 미래 패션산업의 청사진을 제안하는 한편, 장인의 손길로 이뤄지는 크라프트적 디자인을 추구한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래코드」의 확장된 업사이클링 작업을 경헙했으며, 과거와 현재를 융합시켜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의미있는 발견이었다”고 소감을 밝했다.
패션엔 취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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