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6-11-17 |
제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 '대통령상'에 김현우 수상
수상자 16명 '나로부터' 주제로 한국적 모티브의 창의적 작품 선보여
제 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김현우, 금상(국무총리상)은 김재학, 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신진경과 임영지씨를 비롯해 총 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1월 16일 SETEC에서 개최된 제 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협회 주관으로 "나로부터"라는 주제로 한국적인 모티브에서 영감을 얻어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은 작품을 선보이며 경합을 펼쳤다.
이번 ‘제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는 패션관련학과 학생 및 현직 디자이너 등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총 529명의 신청자들이 참가해 5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 16명을 선정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 컨테스트와의 지역 연계를 통한 대한민국패션대전의 지역 확산을 위한 첫 시도로 대구경북패션협동조합 주최, 제5회 패션디자인컨테스트 대상 수상자 1명이 본선에 합류했다
대상인 대통령상을 비롯해 수상자 전원에게는 패션스타트업지원금을 통해 수상자들이 해외연수 및 유학, 국내외 컬렉션과 전시회 참가, 매장운영 및 입점 등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수상자들이 디자이너로 정착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외 유명 패션학원인 ‘에스모드파리’에서의 1년간 학비 약 2천만원이 면제되며, 수상자 전원을 대상으로 3개월간 패션업체 인턴쉽을 제공하며, 패션 경영 / 마케팅 / 해외진출 3개 분야별 커리큘럼 운영, 패션비즈니스 기반 지원을 위한 교육을 제공한다.
이와 함게 수상자중 향후 브랜드 운영시 ‘인디브랜드페어’참가 지원을 통한 유통시장 연계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