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6-11-09 |
지속가능 브랜드 리포메이션, 최초로 전세계적으로 판매
미국의 지속 가능 패션 브랜드 리포메이션(Reformation)은 글로벌 온라인 럭셔리 쇼핑몰 네타포르테(Net-a-Porter)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처음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이 동시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올 연말에는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 파티 복에 도전해 보자.
미국의 쿨-걸들이 좋아하는 지속가능 브랜드 리포메이션이 자사의 지속가능 상품 중 파티 시즌에 포커스르 맞춘 독점 라인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네타포르테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리포메이션X네타포르테 컬렉션'을 미리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포메이션의 21 피스의 캡슐 컬렉션은 3가지의 시그너처 피스들과 11가지의 새로운 디자인들을 통해 '스튜디오 54'와 '화려한 70년대'를 연상시켰다.
리포메이션은 로스엔젤리스 기반의 의식 있는 지갑-친화 브랜드로서 지속가능 패션을 추구하고 있다. 브랜드의 색다른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으로 인해 현재 가장 흥미로운 컨템포러리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네타포르테의 글로벌 바잉 담당 부사장인 사라 럿슨은 리포메이션과 함께 작업하기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 "리포메이션의 유통망은 아주 제한적이었다. 따라서 우리는 네타포르테의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리포메이션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느꼈다. 특히 놀라운 가격대로 인해 네타포르테의 EIP 고객 뿐 아니라 새로운 고객들에게도 어필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EIP는 '매우 중요한 사람(Extremely Important People)'을 뜻하는 네타포르테의 사내 용어로, 리포메이션도 이러한 몇몇 고객들을 가지고 있다. 칼리 클로스, 테일러 스위프트, 리한나, 헤일리 볼드윈 등은 2009년 리포메이션 설립이후 성장에 도움을 준 일부 브랜드의 유명한 팬들이다. 그러나 셀리브리티들의 지지와는 별도로, 리포메이션의 가장 큰 매력은 지속가능 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점이다. 리포메이션은 자사의 모든 리미티드-에디션 컬렉션을 윤리적으로 공급되는 재료와 지속가능 프로세스를 통해 제작이 된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그들이 만든 옷만큼이나 패션너블한 새로운 실천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로 인스타그램 계정에 유익한 정보를 주는 만트라를 게시하고 있다. 현재는 파티 시즌에 대한 모든 정보가 게시되어 있다.
사라 럿슨은 "파티 드레싱은 리포메이션 DNA에서 아주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따라서 특히 네타포르테 소비자들을 위한 독점 캡슐 컬렉션을 함께 진행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우리는 이번 콜라보이션이 믿을 수 없을 만큼 인기있는 컬렉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는 항상 앞으로 팔릴 제품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 아울러 우리는 항상 성공적인 시즌을 보낼 우리의 새로운 브랜드를 원한다. 그것은 미래를 위해 지속 가능 성장을 할 새로운 그 무엇인가를 소개하는 모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가격대는 100파운드(약 14만원)부터 315파운드(약 44만원)선이다. 오는 11월 11일(현지 시간) 금요일 부터 온라인 네타포르테를 통해 런칭되기 전에 미리 '리포메이션X네타포르테 캡슐 컬렉션을 만나보자. 지속 가능 패션의 한계를 디자인력이라는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지속가능 브랜드와 럭셔리 쇼핑몰과의 콜라보레이션은 지속가능 패션의 고급화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지속가능 패션을 단지 데님의 리워크 작업으로 인식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샘플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패션엔 국제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